가족독서·독서동호회·사내도서관 등 독서 친화 환경 조성
한식진흥원은 제12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한식진흥원
한식진흥원은 11월 5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한 ‘제12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한식진흥원은 3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을 받으며 독서 친화적 기관 운영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는 직장 내 독서문화 조성과 독서 친화 경영을 추진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해 인증하는 제도다. 심사에서는 경영진의 관심과 리더십, 독서경영 인프라 구축 수준, 추진 활동 실적, 사회공헌 활동 등을 종합 평가한다.
한식진흥원은 임직원의 독서 활동을 기반으로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임직원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친화 독서 프로그램, 직원 독서 동호회 활동과 토론회 운영, 사내도서관 활용 확대, 임직원과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한식콘서트’ 등 기관 특성에 맞춘 독서 친화 환경 조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했다.
또한 독서동호회가 주관한 시각 동화책 제작 활동을 통해 다문화가정과 정보 접근 취약 아동에게 도서를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서도 성과를 냈다.
이규민 한식진흥원 이사장은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은 직원들의 꾸준한 독서 활동과 경영진의 관심이 함께 만든 성과”라며 “독서를 통해 개인 역량과 조직문화를 강화하는 독서 친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