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영상·가전 AI 전략 공개… 현지 시장 공략 강화
삼성전자가 인도 시장에 최신 ‘AI 홈’ 경험을 선보이며 글로벌 AI 홈 리더십 강화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24일 인도 뭄바이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삼성 반드라 쿨라 콤플렉스(BKC)에서 ‘AI 홈 – 미래 일상을 현실로(AI Home: Future Living, Now)’를 주제로 현지 행사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IFA 2025에서 공개한 AI 홈 전략을 인도 고객들에게 소개하기 위한 자리다.
현지 주요 미디어와 거래선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전자는 ▲모바일 제품에 적용된 ‘갤럭시 AI’ ▲영상 디스플레이에 탑재된 ‘비전 AI’ ▲가전 제품에 적용된 ‘비스포크 AI’를 소개했다. 참가자들은 이들 기술이 적용된 신제품과 함께 실제 생활 속 AI 홈 시나리오를 체험했다.
박종범 삼성전자 서남아총괄 부사장은 “삼성 AI 홈은 미래의 일상을 현실로 구현해 인도 가정에 더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제공할 것”이라며 “인도 내 3개의 R&D 센터가 AI 혁신을 현지 시장에 확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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