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학회 '콘텐츠 산업 및 게임 시리즈-건강을 위한 코드인가, 산업을 막는 코드인가?: 게임질병코드의 종합적 영향 평가' 하계학술대회 포스터ⓒ한국정책학회
(사)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오는 25일 오후 5시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 컨퍼런스 D홀에서 개최하는 한국정책학회 하계학술대회에 주최기관으로 참여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정책학회 3세대 바이오 치료제(게임 디지털 치료제·전자약)·콘텐츠 IP 융합 기반 사용자 특별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세션은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이 게임 산업 뿐 아니라, 다른 산업 분야에 미칠 영향에 대해 논의하고 정책적 대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협회는 '콘텐츠 산업 및 게임 시리즈-건강을 위한 코드인가, 산업을 막는 코드인가?: 게임질병코드의 종합적 영향 평가' 특별세션을 후원한다.
이번 특별세션에서는 나현빈 명지대 교수가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에 따른 국내외 쟁점과 주요 이해관계자 분석'을, 유동우 울산대 교수가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이 게임산업 전반에 미치는 영향 분석'을 다룬다. 이상민 차의과대 교수는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이 타 산업(K-콘텐츠)에 미치는 영향 연구'를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토론에는 김병권 부산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동아대 예방의학과), 송진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산업정책연구센터장, 신성필 틱톡코리아 부사장, 나의진 게임과학연구원 사무국장, 박정호 상명대 교수, 이인원 서울시립대 교수, 김민천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실장이 참여한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