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KIS자산평가와 '가상자산지수 개발' 협력

황지현 기자 (yellowpaper@dailian.co.kr)

입력 2025.07.03 08:45  수정 2025.07.03 08:47

가상자산 시장서 공신력 있는 지수 제시

코인원이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 계열의 KIS자산평가와 '가상자산지수 개발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코인원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 계열의 KIS자산평가와 '가상자산지수 개발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가상자산지수 개발과 관련해 양사 간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에 따라 코인원은 KIS측에 가상자산지수 개발에 필요한 기초 데이터 및 지표 관련 정보, 가상자산 관련 교육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KIS자산평가는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상자산지수 기획 및 개발을 비롯해 지수 운영 노하우와 성과 평가 체계에 대해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개발한 지수가 주가지수처럼 시장 동향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어 가상자산 투자자들의 투자 판단에 실질적인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성현 코인원 공동대표는 '최근 가상자산의 제도화 및 법제화 흐름이 빨라지고 있는 가운데, 가상자산 시장에 대한 공신력 있는 지수 공백은 업계의 숙제로 남아있었다"며 "코인원의 데이터 신뢰성과 KIS자산평가의 지수산출 전문성을 결합해 가상자산 시장의 스탠다드가 될 수 있는 지표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황지현 기자 (yellowpape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