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9월 첫 선을 보인 2분 피자가 1~2인 가구 수요를 공략하며 인기를 보임에 따라 오는 25일부터 3분 만에 만나볼 수 있는 ‘치즈오븐스파게티’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2분 피자 운영점을 최초 15개점으로 시작해 이달 내로 전국 80개점까지 확대해 선보일 예정이다.
2분 피자는 이름 그대로 주문 후 수령까지 2분 만에 즉석에서 구워 제공한다는 점과 현대인의 ‘식사 간편화’ 트렌드에 맞는 소용량(1~2인용) 크기, 7~8000원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 등이 결합돼 큰 인기를 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2분 피자는 이달(6월1~22일) 들어 매출이 출시월 대비 10배 가량 증가했다. 특히 주택가 상권과 함께 학원가, 그리고 병원 등 특수상권에서 매출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일반 오븐 대비 12배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스피드오븐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해 다양한 즉석식품 품목을 확대해 나갈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세븐일레븐은 2분 피자 인기에 힘입어 피자의 사이드메뉴로 인기가 높은 치즈오븐스파게티를 새로운 즉석식품으로 선보인다. 피자와 마찬가지로 스피드오븐을 활용해 3분이라는 짧은 시간 내 받을 수 있고 렌지업이 아닌 오븐에 굽는 조리방식이다.
치즈오븐스파게티는 빵, 피망, 양파, 고기 등이 넉넉히 첨가된 토마토 소스가 사용되어 대중적인 맛을 지닌 전통 스파게티의 맛이다. 스파게티 위에 올라간 모짜렐라 치즈의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해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은 치즈오븐스파게티 출시를 기념해 7월 한 달간 ‘2분 피자 세트’ 할인 행사를 연다. 2분 피자와 치즈오븐스파게티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카카오페이머니를 통해 구매 시 4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김동현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담당MD는 “편의점 즉석식품은 물리적, 시간적으로 우수한 접근성과 소용량 상품 운영전략 등을 기반으로 현대인들의 수요가 점점 더 높아져가고 있다”며 “별도 조리과정이 필요없는 고퀄리티의 즉석식품 개발을 위해 국내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우수 조리장비나 상품들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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