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심 교체·팩트 체크 한눈에"…SKT, 침해 사고 전용 안내 페이지 개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입력 2025.06.19 11:49  수정 2025.06.19 11:49

‘사이버 침해 통합 안내’ 페이지ⓒSKT 뉴스룸

SK텔레콤은 사이버 해 사고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T월드 사이트 내에 ‘사이버 침해 통합 안내’ 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이버 침해 통합 안내 페이지는 T월드에서 접속 가능하다. SKT의 대응 조치 및 사고 관련 팩트 체크, 고객 보호 방안으로 시행 중인 ‘고객안심 패키지’ 등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영상과 카드 뉴스 형태로도 안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SKT의 공식 SNS 채널에서도 관련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로는 ▲유심 교체 후 확인사항 ▲사이버 침해 사고 관련 고객 안내 총정리 ▲고객 안심 패키지 소개 ▲안전한 유심 재설정 방법 등 사고와 대응 조치 전반을 다룬 영상으로, 사고와 대응 조치 전반을 설명하고 있다.


카드뉴스 콘텐츠에서는 ▲유심교체안내 ▲고객보호조치현황 ▲자주 묻는 질문과 같은 SKT의 주요 대응 솔루션에 대해 전달한다.


고객 문의가 많은 유심 교체 예약, 스팸 문자 대응, 유심 재설정, 찾아가는 유심 교체 서비스 등 주요 주제에 대해서는 자주 묻는 질문(FAQ) 형태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침해 사고 및 SKT 대응과 관련한 79개의 Q&A가 정리된 ‘전체 QnA’를 확인할 수 있다. ‘통합 검색’ 기능은 페이지 상단에 검색창 형태로 제공되며, 키워드 입력 시 관련 항목이 자동 추천돼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잘못된 정보로 인한 오해를 줄이기 위해 ‘팩트 체크’ 콘텐츠도 마련돼 있다. 콘텐츠는 다양한 질문 형식으로 구성됐으며, '유심 정보만으로 계좌의 돈을 몰래 가져갈 수 있다'는 오해와 같은 주요 이슈를 다룬다. 시각적 요소와 함께 제공되는 팩트 체크는 고객이 자주 접하는 루머에 대해 정확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페이지 하단에는 사이버 침해사고 전용 고객센터 연락처가 명시돼 있으며, 가까운 T월드 매장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링크도 제공된다. SKT는 "고객 여러분이 침해사고 정보를 정확히 이해하고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신중하고 책임 있는 자세로 안내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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