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인접한 교육특화 단지 '부산 장안지구 우미 린 프리미어' 공급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입력 2025.06.13 14:01  수정 2025.06.13 14:02

ⓒ우미건설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학군 프리미엄’이 아파트 선택의 핵심 요소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학령기 자녀를 둔 3040세대가 주택시장의 주력 수요층으로 자리잡으면서, 초·중·고교가 모두 가까이 위치한 ‘원스톱 교육환경’ 단지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는 추세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2025년 1분기 아파트 매매 거래량 12만 3169건 중 3040대가 거래한 비중은 53.4%(6만 6014건)으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이는 실거주 목적이 뚜렷한 수요층일수록 안전한 통학 환경과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갖춘 입지를 우선적으로 고려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업계 한 관계자는 “초·중·고교와 학원가가 도보권에 위치한 단지는 통학 안전성과 교육 접근성이 뛰어나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며 “학교가 가까운 단지는 입지 프리미엄을 형성하며 실제 청약 시장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 같은 흐름 속에서 우미건설이 부산 기장군 장안지구에 공급 중인 ‘부산 장안지구 우미 린 프리미어’는 학군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초등학교 신설이 예정돼 있으며, 장안중과 부산장안고, 장안제일고 등이 인접해 있어 초·중·고 원스톱 교육여건을 갖췄다.


단지는 부산 기장군 장안택지개발지구 B-1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5층, 총 4개 동에 전용면적 59~84㎡, 총 41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구성은 △59㎡ A 주택형 118세대 △59㎡ B 주택형 48세대 △84㎡ A 주택형 253세대로, 전 세대를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했다.


전 세대가 남서향·남동향으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실내 공간 활용도를 높인 4BAY 판상형 구조가 적용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이는 다양한 커뮤니티도 마련된다. 단지에는 실내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클럽, 카페린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지원한다.


단지 주변으로 교통, 생활, 의료 인프라가 다양하게 들어선 것도 부산 장안지구 우미 린 프리미어를 주목하게 한다.


먼저, 동해선 좌천역을 이용하면 센텀역, 오시리아역 등 주요 거점으로의 이동이 가능하며, 부산 도시철도 노포-정관선(1단계)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으로 포함되면서 향후 더블 역세권으로의 발전 가능성도 기대된다. 또한, 장안IC를 통해 동해고속도로(부산-울산 고속도로) 이용이 가능해 부산 도심뿐만 아니라 울산 등 인접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단지는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과 도보권에 위치해 편리한 쇼핑·여가 환경을 갖췄다. 지난해 9월 2단계 리뉴얼을 마친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기존 대비 약 56% 확장되며, 입점 브랜드도 170여 곳에서 270여 곳으로 확대됐다. 여기에 다이소, 올리브영, 쉐이크쉑 등 생활밀착형 브랜드가 입점해 일상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


단지가 위치한 장안지구는 약 2,100가구 규모의 미니 신도시급 택지개발지구로, 도시 계획 하에 주거, 교육, 생활 인프라가 체계적으로 구축되고 있어 개발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아울러 동남권 방사선의과학 일반산업단지, 장안 일반산업단지, 반룡 일반산업단지, 정관 일반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와 인접해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다.


한편, 부산 장안지구 우미 린 프리미어 견본주택은 부산 기장군 정관읍 매학리 (탑마트 인근)에 마련되어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