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신용플러스 출시 1년만에 누적 가입자 수 45만명 돌파

황현욱 기자 (wook@dailian.co.kr)

입력 2025.05.27 17:15  수정 2025.05.27 17:15

토스 신용플러스 서비스 누적 가입자 수가 45만명을 돌파했다. ⓒ비바리퍼블리카

비바리퍼블리카(토스)는 신용플러스 서비스 출시 1주년을 맞아 누적 가입자 수가 45만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용플러스는 토스와 NICE평가정보가 협업해 선보인 개인 맞춤형 신용점수 관리 서비스다. 월 1900원의 구독료로 이용 가능하며 사용자의 대출ᐧ카드 사용 내역 등을 분석해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안내한다.


신용플러스 가입 후 신용점수가 상승한 고객의 평균 상승폭은 약 22점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 가입자 비중을 보면 50대가 28%로 가장 높았으며, 40대(24%)와 30대(20%)가 그 뒤를 이었다.


또한 금융 사기 피해에 대한 보상 혜택도 제공되며, 실제로 최대 1000만 원까지 보상을 받은 사례도 있었다.


신용플러스는 토스 앱 내 '신용점수 더 올리는 법 보기'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토스 관계자는 "신용점수는 금융생활의 기본이 되는 지표인 만큼 누구나 합리적인 비용으로 신용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신용플러스를 출시했다"며 "1년만에 많은 사용자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드릴 수 있어 의미 있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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