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교육청, 학생 맞춤형…'인천형 진로교육' 로드맵 개발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5.05.15 14:27  수정 2025.05.15 14:27

이덕한 인천시 교육청 진로진학직업교육과장이 인천형 진로교육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인천시 교육청 제공

인천시 교육청은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고유한 결대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돕는 학생 맞춤형의 '인천형 진로교육'을 본격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시 교육청은 이를 위해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이어지는 진로·진학·직업 통합 로드맵을 개발해 학교에 보급했다.


통합 로드맵을 통해 학생들이 일관된 흐름 속에서 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 교육청은 통합 로드맵 추진을 위해 진로진학직업교육과를 신설하고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또 시교육청은 온라인 플랫폼인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과 오프라인 거점인 '결대로진로센터'를 중심으로 진로 검사와 상담, 체험 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 교육청은 2028 대입 개편에 맞춰 지난달 학생과 학부모 등 2000명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설명회를 진행했고 올 하반기에도 설명회를 할 예정이다.


이덕한 인천시 교육청 진로진학직업교육과장은 “인천형진로교육을 통해 학생의 결에 따라 개인을 존중하는 교육 정책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