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인천창업포럼…대학으로 찾아가는 세미나 개최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5.05.12 08:30  수정 2025.05.12 08:30

대학으로 찾아가는 세미나 포스터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대학으로 찾아가는 세미나’를 인하대와 재능대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인천창업포럼의 기획으로, 청년 창업가를 꿈꾸는 지역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영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우선 지역 청년들이 창업을 삶의 방식으로 고민할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주목받는 창업가들과 창작자들을 초청해 릴레이 강연 형식으로 진행된다.


강연은 오는 21일 인하대 본관 중강당에서 이슬아 작가의 특강으로 시작된다.


이 작가는 일간 메일링 수필을 통해 문학 직거래 실험을 시작했으며, 독립 출판사 ‘헤엄출판사’를 설립해 창작과 생계를 연결하는 독립적인 창업 모델을 만들어왔다.


강연에서 글쓰기를 사랑하는 삶과 함께, 전업 작가로 살아남기 위한 고군분투와 자립의 과정을 진솔하게 들려줄 예정이다.


이어 오는 29일 재능대 재능관 제이홀에서 도시재생 기획가 이창길 대표와 청년 커뮤니티 기반 소셜링 플랫폼 ‘업타운’을 운영하는 김성훈 대표의 공동 강연과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인천시 관계자는 “창업은 개인의 도전인 동시에 지역사회와의 협력 속에서 더 큰 가능성을 만들어낼 수 있다”라며 “지역대학들과 협력해 더 많은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