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브랜드 성장 돕는다

민단비 기자 (sweetrain@dailian.co.kr)

입력 2023.08.28 11:19  수정 2023.08.28 11:24

'브랜드 부스터' 신설...사업 진단 후 맞춤 교육

내달 10일까지 파워~빅파워 등급 100여곳 선발

'네이버 브랜드 부스터' 1기 모집. ⓒ네이버

네이버는 자신만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중소상공인(SME) 사업자들이 온라인 시장 안에서 보다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일궈 낼 수 있도록 ‘네이버 브랜드 부스터’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참여 사업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온라인에서 브랜드 사업을 키우고자 하는 단계의 SME에게 필요한 지원과 교육을 제공해 맞춤형 브랜딩을 돕는 것이 핵심이다. 네이버는 그간 쌓아온 데이터와 프로젝트 꽃 앰배서더 활동에서 들은 SME 목소리를 바탕으로 사업 성장 단계를 세분화해 SME 단계별 성장 로드맵을 구축했다.


지난 6~7월 모집해 운영하고 있는 ‘SME 브랜드 런처’ 프로그램이 온라인 창업 단계를 넘어 브랜드 자산 구축을 희망하는 SME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면, 브랜드 부스터 프로그램은 나만의 고유 브랜드를 바탕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사업 운영 효율화를 통해 성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플랫폼 활용 역량을 키우는 데 집중한다.


'네이버 브랜드 부스터' 1기 모집 대상. ⓒ네이버

구체적으로는 ▲SME 브랜드 스케일업 단계에 필요한 마인드셋 교육 ▲내 브랜드와 관련된 데이터와 스토어 및 대표상품 분석 ▲더 큰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기술 도구 제공 ▲성장 단계별 맞춤 교육 및 지원 ▲팀네이버 실무진 교육 및 Q&A(질의응답) 세션 등이 오는 10월부터 6개월간 순차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내달 10일까지 약 2주간 프로그램 참여 사업자를 모집한다. 상품을 직접 기획∙개발하거나 브랜드 상표권 등 브랜드 지식재산권(IP)을 가진 파워~빅파워 등급 사업자가 모집 대상이며, 약 100여 개의 스마트스토어 사업자가 선발될 예정이다.


김정우 네이버 쇼핑플랫폼 책임리더는 “네이버쇼핑에는 브랜딩 자산을 갖추고자 하는 SME부터 사업 스케일업을 목표로 하는 개성 넘치는 브랜드 사업자들이 다양하게 포진해 있기 때문에 각 성장 단계에 맞는 차별화된 지원이 필요하다”며 "유니크한브랜드가탄생하고성장하는플랫폼으로도자리할수있도록성장로드맵을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민단비 기자 (sweetra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