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정보 자동 입력, 청구서 결제 기능 등 제공
KT가 기가지니에서 ‘락토핏’ 등 종근당건강 제품을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간편주문 서비스를 1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KT 기가지니의 ‘종근당건강 AI간편주문 서비스’는 “담아줘”, “구매해줘”, “결제해줘” 3단계 음성명령으로 편리하게 종근당건강의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니야, 종근당건강 시작해줘”라고 말하면, 종근당건강 브랜드 선택화면으로 이동하며, “락토핏 주문해줘”와 같이 제품명을 말하면 바로 상품페이지로 이동해서 주문이 가능하다.
KT 기가지니 가입자들은 별도 회원가입 없이 종근당건강 AI간편주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배송정보는 기가지니 가입자 정보를 이용해 자동으로 입력된다. 통신요금 청구서에 구매금액을 합산하는 ‘청구서 결제’와 기가지니 간편 결제수단인 KT ‘지니페이’ 결제 기능을 제공한다. 재구매는 기존 구매이력이 남아 더 편하게 주문할 수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소비패턴에 따른 구매 시점을 미리 음성으로 알려주는 개인화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기가지니를 통해 주문할 수 있는 종근당건강 제품은 ▲락토핏 골드, 락토핏 코어, 락토핏 키즈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 ▲아이클리어 루테인지아잔틴 ▲올앳미 콜라겐 3270, 콜라겐 3270 앰플 ▲코어틴 액상 프로틴 등 장에서부터 눈 건강, 뷰티·헬스 건강기능식품까지 가정 내 수요가 높은 핵심 제품군이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 사업본부 본부장은 “고객이 가정에서 음성으로 손쉽게 건강기능식품을 주문할 수 있도록 KT 기가지니에서 종근당건강 AI 간편주문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상품을 주문하고 배송 받을 수 있도록 AI를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