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갤럭시 언팩] 갤럭시Z플립4 실물 보니…고칠건 고쳤다


입력 2022.08.10 22:00 수정 2022.08.10 22:47        뉴욕(미국) = 남궁경 기자 (nkk0208@dailian.co.kr)

전작보다 배터리 용량·디자인 완성도↑…주름개선 여부 불확실


갤럭시Z플립4 그라파이트(왼쪽부터)와 핑크골드, 블루, 보라퍼플 등 4종.ⓒ데일리안 남궁경 기자 갤럭시Z플립4 그라파이트(왼쪽부터)와 핑크골드, 블루, 보라퍼플 등 4종.ⓒ데일리안 남궁경 기자

삼성전자는 10일 오후 '삼성 갤럭시 언팩 2022: 너의 세상을 펼쳐라'를 온라인으로 열고, ‘갤럭시Z플립4’를 공개했다. 언팩에 앞서 진행된 사전체험 행사에서 본 갤럭시Z플립4는 배터리 용량 확대와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는데 초점을 맞춘 모습이었다.


갤럭시Z플립4 외형 디자인은 전작과 유사했다. 스마트폰이 접히는 힌지(경첩)부분이 다소 평평해진 것 외 뚜렷한 차이점을 발견하지 못했다. 힌지부분이 보다 평평해지면서 접었을 때 전작보다 더 정사각형의 모습을 보이긴 했다. 다만 크게 변경된 듯한 인상은 없었다.


플립4에서 가장 기대가 컸던 부분인 '주름 개선' 여부를 확인할 수 없었다. 밝은 배경 영상을 볼 때는 주름을 느끼지 못했으나 어두운 배경에서는 다소 또렷한 주름을 볼 수 있었기 때문이다. 화면 내 색상에 따라 주름 개선 여부가 계속 바뀌었다. 기자가 지난 6일 새 디스플레이로 교체한 갤럭시Z플립3 화면 주름과의 차이점도 찾지 못한 것을 고려했을 때 이번 제품에서의 주름 개선은 크게 이뤄지지 않은 듯했다.


갤럭시Z플립4 화면을 열었다 닫고 있는 모습.ⓒ데일리안 남궁경 기자 갤럭시Z플립4 화면을 열었다 닫고 있는 모습.ⓒ데일리안 남궁경 기자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도 전작과 같았다. 그러나 활용성 측면에서는 여러개의 개선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플립4에서는 일정, 알람, 메시지 등 미확인 알림 체크와 함께 간편 문구, 이모지, 보이스 등을 활용한 메시지 답변이 가능했다. 빠른 설정을 통해 기존 사운드 모드, 밝기 조절뿐만 아니라 Wi-Fi, 블루투스, 비행기 탑승 모드, 손전등 설정이 가능해졌고, 삼성페이는 결제부터 티켓, 탑승권, 디지털 키, 디지털 자산, 멤버십까지 추가할 수 있어진다. 특히 갤럭시 생태계 핵심 프로그램인 ΄스마트싱스΄ 위젯과의 연동도 지원한다.


사용자 개성과 취향에 맞게 커버 디스플레이 꾸미기도 강화됐다. 갤럭시 워치와 스타일 매칭은 물론 AR 이모지, 사진, GIF, 동영상 등 다양한 형식으로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메인 디스플레이에만 적용되던 갤럭시 테마도 커버 디스플레이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특히 폴더블 대중화의 걸림돌이 될 수 있다는 '사용시간'이 대폭 향상돤 점이 고무적이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플립4는 힌지를 줄여 확보한 내부 공간에 새로운 배터리를 추가했다. 이를 통해 늘어난 배터리는 400mAh로 전작(3300mAh)보다 약 12% 올렸다. 회사에 따르면 이를 통해 플립4는 전작보다 영화 1편 정도를 더 감상할 수 있다. 또 25W 이상의 초고속 충전도 가능해진다.


갤럭시Z플립4에 강화된 '퀵샷'모드.ⓒ데일리안 남궁경 기자 갤럭시Z플립4에 강화된 '퀵샷'모드.ⓒ데일리안 남궁경 기자

이번 플립4에서 가장 도드라진 개선점은 카메라 기능이다. ΄플렉스 모드(Flex mode)΄를 통해 다양한 각도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특히 소셜미디어(SNS)를 즐기는 MZ세대에게는 안성맞춤인 기능으로 보인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카메라 앱 내 우측 상단의 있는 '듀얼 프리뷰' 아이콘을 누르면 설정되는 방식이다.


스마트폰을 열지 않고도 접힌 상태에서 커버 스크린의 ΄퀵샷(Quick Shot)΄ 기능도 있다. 고화질 후면 카메라를 활용해 촬영하는 퀵샷은 인물사진 모드가 추가로 지원이 되고 촬영되고 있는 실제 비율로 프리뷰 체크가 가능하다. 또 퀵샷 촬영 중에도 플렉스 모드를 지원해 손으로 들고 찍다가 테이블에 세워 놓고도 계속해서 촬영을 이어갈 수 있다.


한편, 플립4의 주요 사양은 ▲내부 6.7인치 풀HD플러스(+) 아몰레드(AMOLED) 2X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외부 1.9형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 ▲8GB 램(RAM) ▲방수 등급 'IPX8' 등이다. 카메라 스펙도 전작과 동일하다. 후면에는 1200만 화소 초광각(F2.2)와 1200만 화소 듀얼 픽셀 카메라(F1.8)가 들어가고 전면에는 1000만 화소(F2.4)가 탑재된다.


갤럭시Z플립3(왼쪽)와 갤럭시Z플립4의 모습. ⓒ 데일리안 남궁경 기자 갤럭시Z플립3(왼쪽)와 갤럭시Z플립4의 모습. ⓒ 데일리안 남궁경 기자

남궁경 기자 (nkk020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