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U+,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NX에 'U+Drive' 탑재


입력 2022.06.15 09:12 수정 2022.06.15 09:13        남궁경 기자 (nkk0208@dailian.co.kr)

클로바 AI로 공조·내비 음성제어…U+모바일tv·지니뮤직 등 이용가능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NX에 탑재된 '유플러스드라이브'ⓒLGU+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NX에 탑재된 '유플러스드라이브'ⓒLGU+

LG유플러스는 15일 한국 시장에 출시되는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NX 450h+와 NX 350h 모델에 유플러스드라이브(U+Drive) 기반 렉서스 커넥트를 탑재한다고 밝혔다.


U+Drive는 차안에서 실시간 내비게이션과 엔터테인먼트, 차량관리, 인포메이션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LG유플러스의 통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플랫폼이다. 네이버 클로바 인공지능(AI)음성인식이 탑재돼 목소리로 차량 공조기 등을 제어하고 목적지를 설정하는 등 안전운행을 할 수 있다.


U+Drive가 탑재된 뉴 제너레이션 NX에서는 U+모바일tv, 지니뮤직, 팟빵 등 미디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차 안에서 이 같은 서비스를 볼 수 있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LG유플러스의 스마트홈 플랫폼과도 연결돼 차 안에서 집안의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국내 시장에 출시되는 완성차에 U+Drive를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강종오 LG유플러스 스마트모빌리티사업담당(상무)은 “U+Drive를 통해 뉴 제너레이션 NX를 구매하는 고객의 모빌리티 경험을 혁신하는데 힘을 보탤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U+Drive의 인포테인먼트와 AI 기능을 확대 적용해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고 더 많은 차량에 U+Drive를 보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궁경 기자 (nkk020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