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러시아, 우크라 오데사 미사일 공격…생후3개월 아기도 숨져


입력 2022.04.24 10:01 수정 2022.04.24 09:43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젤렌스키 대통령 "러시아는 나치" 맹비난

우크라이나 항구도시 마리우폴 쪽 아조우스탈 제철소에서 폭발로 인한 연기가 치솟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우크라이나 항구도시 마리우폴 쪽 아조우스탈 제철소에서 폭발로 인한 연기가 치솟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러시아가 23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 남부 항구도시 오데사를 미사일로 공격해 최소 5명이 사망하고 18명이 다쳤다고 우크라이나 정부가 밝혔다. 희생자 중에는 생후 3개월 아기도 있었다고 전했다.


로이터·AFP 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러시아군이 쏜 미사일 두 기가 오데사 지역 군사시설과 민간 주거 건물을 타격했다. 이번 폭격으로 최소 5명이 사망하고 18명이 부상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이날 수도 키이우의 한 지하철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데사에서의 미사일 공격으로 8명이 사망하고 18~20명이 부상을 입었다"면서 "그들(러시아군)은 생후 3개월 된 아기를 죽였다"고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전쟁은 이 아기가 태어난 지 한 달이 됐을 때 시작됐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상상조차 할 수 있는가"라며 "그들은 나치"라고 비난했다.


안드리 예르마크 우크라이나 대통령실장도 "현재 이 사망·부상자 수는 우리가 확인할 수 있는 현시점의 수치이며 실제 인명 피해는 막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