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요거트부터 스낵까지, 단백질의 무한변신


입력 2020.10.25 06:00 수정 2020.10.25 06:10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건강 중시 트렌드 확산과 단백질 섭취 필요성 증가에 따라 다양한 단백질 식품 출시

올해 초부터 시작된 식품업계의 단백질 제품 출시 열풍이 최근에는 다양한 제품 형태로 경쟁을 지속하고 있다. 기존 프로틴 바, 파우더의 형태를 넘어 요거트, 스낵 형태 등으로 출시되며 한층 넓어진 제품 선택의 폭으로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식약처에서 권고하고 있는 단백질 섭취 하루 권장량(g)은 성인 기준 55g선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바쁜 일상을 보내는 많은 현대인들의 경우 필수 영양소를 고루 챙겨 먹기 어려워 실제로 단백질 섭취 하루 권장량을 채우는 이들은 생각 보다 많지 않은 상황이다.


질병관리청이 발표한 2018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성인 남성의 16.9%, 성인 여성의 30.7%가 단백질을 부족하게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단백질 8g을 요거트 1컵으로, 풀무원다논 ‘오이코스’


요거트 한 컵에 고품질의 단백질이 담긴 제품이 출시돼 인기를 얻고 있다.


풀무원다논은 최근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한 요거트에 고품질의 단백질과 고칼슘을 담은 요거트 ‘오이코스’(OIKOS)를 선보였다. 플레인 제품 1컵(100g) 기준으로 계란 중란 1.3개에 해당하는 8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오이코스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 요거트에 초점을 맞춰 총 4종의 다양한 맛으로 선보인다. 요거트 본연의 담백한 맛을 살린 플레인을 비롯해 부드러운 텍스처를 가진 생크림, 상큼한 맛의 딸기, 고소한 마카다미아가 씹히면서 풍부한 풍미까지 느낄 수 있는 바닐라 등이 출시돼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풀무원다논 관계자는 “오랜 집콕 생활로 활동량이 크게 부족해진 요즘, 운동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으며 운동을 즐기는 이들은 물론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단백질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오이코스 요거트는 고품질 단백질과 고칼슘을 담은 요거트로 간편하게 맛있는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어 인기”이라고 말했다.


ⓒ풀무원 ⓒ풀무원
남녀노소 즐기는 과자에도 단백질이 쏙


달달하게 즐기는 과자에도 단백질이 포함된 제품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빙그레는 최근 통밀을 구워서 만든 건강 스낵 신제품 ‘99칼로리칩’을 선보였다. 한 봉지 당 열량이 99kcal 수준이며, 5g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식이섬유도 1일 영양성분의 20%에 해당하는 5g이 들어 있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생산됐다. 제품은 양파와 치즈맛을 가미한 오리지널과 ‘단짠’의 풍미를 살린 버터솔트 2종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과자에도 단백질을 넣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 등장했다. 일동후디스는 성장기 어린이를 위해 단백질과 아연을 넣은 프리미엄 영양간식 ‘단백질 웨하스’ 2종을 선보였다.


1봉에 단백질이 평균 10g 포함돼 있으며 트랜스지방과 포화지방이 높은 부분경화유 대신 해바라기유와 유기팜유를 사용했다. 여기에 웨하스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살린 것은 물론 카카오 파우더와 천연 딸기 분말을 활용해 건강하고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카페에서도 단백질 음료를 만나보세요


카페에서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단백질 음료와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다.


빽다방이 선보인 ‘프로틴쉐이크’ 2종은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단백질을 챙길 수 있는 쉐이크 음료다. 프로틴 함량이 80%인 단백질 파우더로 제조된 쉐이크는 한 잔으로도 든든하게 마실 수 있어 한 끼 식사대용으로도 좋다.


특히 14oz(340ml) 기준으로 단백질 34g (100g 환산 시 8g)을 함유 하고 있다. 바나나와 초콜릿 총 2가지 맛으로 만나 볼 수 있으며 우유 대신 두유를 활용하면 보다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던킨 역시 단백질을 함유한 스무디, 베이글 등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프로틴 초코 파우더와 커피를 갈아 넣은 ‘프로틴 모카 던카치노’에 더불어 단백질을 더해 식사대용으로도 즐길 수 있는 ‘프로틴 베이글’,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E가 풍부한 아몬드와 초콜릿 크런치를 더한 ‘아몬드 초코 크런치’ 등 에너지가 필요할 때 맛있게 섭취가 가능한 단백질 제품 3종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