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통3사, 갤노트20 14일 개통 시작…비대면 마케팅 ‘눈길’


입력 2020.08.13 08:58 수정 2020.08.13 09:00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SKT, ‘드라이브 스루’ 사전 개통 행사

KT, ‘라이브 토크쇼’…LGU+, SNS 이벤트

SK텔레콤 홍보모델이 13일 서울 성동구 복합 쇼핑몰 왕십리 비트플렉스 5층 야외 주차장에서 갤럭시노트20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SK텔레콤 SK텔레콤 홍보모델이 13일 서울 성동구 복합 쇼핑몰 왕십리 비트플렉스 5층 야외 주차장에서 갤럭시노트20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SK텔레콤

이동통신 3사가 13일 삼성전자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 개통을 하루 앞두고 있는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다양한 비대면(언택트) 마케팅을 시도해 주목받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날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갤럭시노트20 사전 개통 행사를 ‘드라이브 스루’로 진행했다.


서울에 거주하는 고객들은 자택에서 SK텔레콤이 마련한 T맵 택시를 타고 현장에 도착한 다음 차에 탄 채로 갤럭시노트20을 건네받았다.


고객들은 현장에서 본인의 갤럭시노트20을 하루 먼저 수령하고 방역 용품 등 다양한 선물이 담긴 스페셜 기프트 박스와 케이터링 도시락을 받았다.


임영웅씨 출연으로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2020 트롯 초대권도 현장 추첨을 통해 선물 받았다. SK텔레콤 T다이렉트 전문 상담사가 이 고객들에게 추후 무선 개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피겨 여왕 김연아와 SK텔레콤, 삼성전자 임원은 현장에서 코로나19 극복 영웅 3인에게 국민을 대표해 감사한다는 의미로 갤럭시노트20을 시상하는 뜻 깊은 자리를 가졌다. 3인의 영웅들은 모두 청각장애인이 운행하는 택시인 ‘고요한M’을 타고 현장에 왔다.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은 차 안에서 트롯 스타 송가인, 나태주씨의 공연을 감상했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에 지친 고객들을 응원하고 오는 10월 방영될 ‘2020 트롯 어워즈’ 공연을 홍보하는 차원에서 두 가수를 초대했다.


KT 갤럭시노트20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 행사 안내.ⓒKT KT 갤럭시노트20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 행사 안내.ⓒKT

KT는 제품 출시를 기념한 론칭행사로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를 이날 저녁 개최한다.


KT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한 결과,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 현황은 전작 ‘갤럭시노트10’과 유사한 흐름을 보였다.


KT 전용색상인 ‘미스틱 레드’는 일반 모델 예약가입자 절반이 선택해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제니의 빨간노트’ 광고영상은 공개 7일만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조회수 900만을 돌파했다.


KT샵 예약가입자 35%는 ‘1분 주문’을 통해 갤럭시노트20을 예약했다. KT샵의 1분 주문은 기존 가입정보를 활용해 고객이 빠르고 간단하게 노트20을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다.


KT는 갤럭시노트20 이날 저녁 8시에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를 개최한다. 고객 안전을 위해 전통적인 초청 행사 대신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하는 것으로, 유튜브와 아프리카TV 생중계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도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종각직영점에서 ‘핑크 미 업(PINK ME UP!)’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10명을 초청해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0 미스틱 핑크 모델 사전 개통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핑크빛 일상’을 주제로 초청고객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린 사진을 들고 갤럭시노트20 미스틱 핑크 제품을 촬영하는 내용으로 꾸며졌다.


인스타그램에서 1500건이 넘는 좋아요를 받은 이현진씨는 1호 개통고객으로 선정됐다. 초청고객 10명은 갤럭시노트20 미스틱 핑크 모델 1대씩을 선물로 받았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