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다이슨, 무선 청소기 2종 출시…“한국 주거 환경에 최적화”


입력 2020.08.03 14:21 수정 2020.08.03 14:22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전 방향 플러피 적용된 옴니-글라이드…좁은 공간 편의성 극대화

디지털 슬림 LCD 스크린‧높은 흡입력 강점…1.9㎏ 경량화 실현

다이슨 옴니-글라이드.ⓒ다이슨 다이슨 옴니-글라이드.ⓒ다이슨

글로벌 기술 기업 다이슨이 위생과 청결이 필수가 된 ‘뉴노멀’ 시대에 맞춰 새로운 무선 청소기 2종을 한국 시장에 선보인다.


3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다이슨은 신제품 무선 청소기 ‘다이슨 옴니-글라이드’와 ‘다이슨 디지털 슬림’을 출시했다.


다이슨 옴니-글라이드는 처음으로 ‘전 방향 플러피 클리너 헤드’가 적용돼 장애물과 좁은 공간에서도 전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다.


덕분에 일직선 구조로 재배열된 새로운 방식으로 가구 밑을 손쉽게 청소할 수 있다.


‘다이슨 디지털 슬림에는 높은 흡입력과 LCD 스크린, 5단계 필터레이션 시스템 등 다이슨의 핵심 기술들이 총 망라돼 있다. 여기에 무게는 1.9㎏로 가벼워 간편한 청소가 가능하다.


다이슨 옴니-글라이드와 디지털 슬림.ⓒ다이슨 다이슨 옴니-글라이드와 디지털 슬림.ⓒ다이슨

‘다이슨 디지털 슬림’은 자주 생기는 먼지 뿐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를 청소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루와 장판 등 딱딱한 바닥에서 맨발로 생활하는 한국인 주거환경 특성에 제격이라는 게 다이슨 측 설명이다.


다이슨 창업자 제임스 다이슨은 “다이슨 옴니-글라이드에 적용된 전 방향 플러피 클리너 헤드는 다이슨의 엔지니어링 역량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며 “다이슨 디지털 슬림 역시 기계의 작은 부분 까지 모두 재창조해 만들었다”고 말했다.


다이슨 옴니-글라이드는 오리지널과 컴플리트, 플러스 모델로 구성되며 가격은 각각 54만9000, 59만9000원, 69만9000원이다. 다이슨 디지털 슬림은 플러피와 플러피 플러스, 플러피 프로 모델로 제공되고 가격은 79만9000원, 89만9000원이다.


한편 다이슨은 ‘일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의 기업 철학 아래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진공청소기 DC01부터 벽에 걸 수 있는 직립형 진공청소기 DC03, 바퀴를 없애고 편의성을 더한 DC15 등이 대표적이다.


이후 2012년 한국에 처음 출시한 ‘디지털 슬림 DC35’는 대한민국 무선 청소기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일으켰다. 무게가 가볍고 활용성이 높아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다이슨 디지털 슬림.ⓒ다이슨 다이슨 디지털 슬림.ⓒ다이슨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건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