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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AI 스피커 ‘누구’로 노인 돌봄 서비스 제공


입력 2020.04.22 11:44 수정 2020.04.22 11:45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아리아케어코리아·행복커넥트와 업무협약

SK텔레콤 로고.ⓒSK텔레콤 SK텔레콤 로고.ⓒSK텔레콤

SK텔레콤이 전문요양기관과 함께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를 활용한 노인복지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SK텔레콤은 22일 아리아케어코리아, (재)행복커넥트와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과 케어테크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리아케어코리아는 2016년 8월에 설립된 전문 재가요양기관이다. 노인장기요양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방문 요양 서비스를 제공한다. (재)행복커넥트는 SK그룹이 설립한 사회적 기업이다.


이들은 어르신들의 돌봄에 AI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해 맞춤형 시니어 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과 (재)행복커넥트는 내달 아리아케어코리아 이용고객 가운데 200가구를 대상으로 ‘AI 돌봄’ 서비스를 시작한다. 24시간 어르신들의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통합 관리용 애플리케이션(앱)도 제공한다.


아리아케어코리아는 AI 돌봄을 활용한 1:1 맞춤형 요양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기기 조작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는 각 가정을 방문하는 요양사들이 누구 등 기기 조작법을 안내한다.


SK텔레콤은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AI 돌봄을 기업간거래(B2B)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준호 SK텔레콤 사회적가치(SV)추진그룹장은 “이번 협약으로 인공지능돌봄을 더 많은 어르신 가정에 선보이게 됐다”며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해 5세대 이동통신(5G) 시대 맞춤형 시니어 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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