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코로나19]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소상공인 결제수수료 지원


입력 2020.03.04 09:05 수정 2020.03.04 09:06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예체능 레슨’ 결제수수료 면제

최대 3개월…31일까지 신청 접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결제수수료 지원 프로그램.ⓒ네이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결제수수료 지원 프로그램.ⓒ네이버

네이버의 쇼핑서비스를 담당하는 포레스트 사내독립기업(CIC)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체능 레슨 업종 소상공인들을 위해 결제 수수료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4일 밝혔다.


네이버쇼핑은 지난해부터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운동·미술·음악 등 오프라인 시설에서 강습이 수반되는 레슨 업종의 온라인 판로 개척부터 홍보까지 지원하고 있다. ​그러나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외출과 공공장소 방문을 자제하는 움직임에 따라 필라테스·개인PT·피아노 레슨 등 예체능 레슨·강습 체험 상품 판매자들은 타 온라인 판매자에 비해 사업 운영 부담을 더욱 크게 느끼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고객 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예체능 레슨 업종 소상공인을 위해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 간 한시적으로 결제 수수료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


초기 창업자를 비롯해 이미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스타트 제로수수료’를 적용받는 기존 판매자도 중복으로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초기 창업자에게 1년간 결제 수수료를 면제하는 혜택으로 이 경우엔 월 거래액의 3%를 ‘셀러지원포인트’로 지급한다. 스마트스토어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판촉 마케팅 비용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예체능 레슨 상품을 담당하는 정현수 리더는 “코로나19 이슈 장기화로 사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결제 수수료 면제 지원책을 마련했다”며 “기존 판매자뿐 아니라 신규 입점자, 초기 창업자까지 지원범위를 넓혀 해당 업종 거래 활성화 및 사업 정상화 지원을 위해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