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헤이즈와 서태지의 만남 "찬란했던 90년대 감성 복원"


입력 2017.08.25 09:09 수정 2017.08.26 23:35        이한철 기자

'너와 함께 한 시간 속에서' 리메이크 25일 공개

가수 헤이즈가 서태지의 '너와 함께 한 시간 속에서'를 리메이크한다. ⓒ 서태지컴퍼니 가수 헤이즈가 서태지의 '너와 함께 한 시간 속에서'를 리메이크한다. ⓒ 서태지컴퍼니

가수 헤이즈가 서태지 데뷔 25주년을 맞아 '너와 함께한 시간 속에서'를 리메이크 해 공개한다.

25일 오후 6시 공개되는 헤이즈의 '너와 함께한 시간 속에서'는 1992년 서태지와 아이들 정규 1집 수록곡으로 25년 만에 리메이크됐다.

헤이즈는 90년대 감성을 현재의 스타일로 완벽하게 복원한다. 레트로한 신디사이저와 세련된 비트 위에 속삭이는 듯 나른하게 전달되는 헤이즈의 보컬과 랩은 서태지와 90년대, 우리 대중음악의 찬란했던 순간들과 그 당시의 감성을 고스란히 환기시킨다.

특히 헤이즈는 느린 템포의 랩과 섬세한 보컬 파트로 구성된 '너와 함께한 시간 속에서'를 통해 랩과 보컬을 동시에 소화하는 뮤지션으로서 자신의 역량을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드러낸다. 몽환적인 보컬 톤과 담백하게 그루브를 타는 랩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헤이즈의 목소리가 들려줄 수 있는 폭넓은 스펙트럼을 '너와 함께한 시간 속에서' 한 곡에 모두 담았다.

'너와 함께한 시간 속에서' 뮤직비디오는 비주얼 크리에이티브 팀 쟈니브로스가 맡았다. 뮤직비디오는 사랑하는 사람을 통해 평범한 일상이 특별한 의미를 가지게 된다는 곡의 의미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로 완성시켰다.

서태지 측은 "1992년 당시 느꼈을 감동을 25년이 지난 오늘 고스란히 다시 환기시킬 수 있는 감성으로 완성된 곡이다. 원곡을 아는 리스너들에게는 추억을, 처음 곡을 접하는 리스너들에게는 새롭게 다가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헤이즈의 '너와 함께한 시간 속에서'는 서태지 데뷔 25주년 기념 리메이크 프로젝트 '타임:트래블러'(TIME : TRAVELER)의 일곱 번째 곡이다. '타임:트래블러'는 미래에서 온 선물이라는 테마로 서태지의 명곡들을 후배 뮤지션들이 리메이크하는 프로젝트다.

한편 이번 음원 프로젝트를 통해 공개된 음원들을 모은 오프라인 앨범은 현재 예약판매 중이며 내달 4일 일괄 배송 예정이다. 이에 앞서 9월 2일 서울 잠실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서태지 데뷔 25주년 기념 공연 '롯데카드 무브: 사운드트랙 vol.2 서태지 25' 공연 현장에서 선판매된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