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크리스마스 명소 14곳 추천…통합검색 연동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입력 2025.11.28 11:38  수정 2025.11.28 11:38

운영시간·주차정보·혼잡 시간대·방문多 시기 등 핵심 정보 제공

카카오 T ‘통합검색’ 연계 가볼만할지도 크리스마스편·인스파이어 협업 콘텐츠 공개ⓒ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는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카카오 T ‘통합검색’을 통해 ‘가볼만할지도 크리스마스편’을 공개하고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와의 협업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통합검색’은 목적지 검색을 기반으로 최적의 이동 경로와 서비스뿐 아니라 목적지 주변 및 도착 전후의 목적지 특화 정보까지 광범위하게 탐색·제공하는 기능이다.


이번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기획된 콘텐츠들을 통합검색과 연동해 제공하면서 이용자들의 연말 이동을 더욱 즐겁고 효율적으로 만들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먼저, 카카오모빌리티는 ‘가볼만할지도 크리스마스편’을 선보인다.


이번 지도에는 연말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대형 트리 등 풍부한 볼거리와 함께 공연, 식음료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서울/수도권 크리스마스 대표 명소 14곳을 엄선해 소개한다.


명소별 운영 시간, 입장료, 주차 등 필수 정보 외에 혼잡 시간대와 12월 중 가장 많이 방문한 시기 등 지난해 12월 카카오내비·카카오 T 이용자 데이터 분석 결과도 담았다.


가볼만할지도 크리스마스편은 카카오 T 앱 실행 시 상단 통합검색창에 ‘크리스마스’나 14곳의 명소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장소 한 번에 저장하기’ 기능을 활용하면 카카오내비에 모든 명소를 관심 장소로 손쉽게 저장할 수 있다.


카카오내비와 카카오 T에 축적된 방대한 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말 이동 트렌드도 담았다.


지난해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의 택시 호출 및 길안내 이용량 비교 결과를 비롯해, 카카오 T 택시 및 대리운전 호출이 가장 많은 시간대, 이용자 방문이 집중된 ‘크리스마스 명소 TOP 7’ 등 연말 이동 계획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카카오모빌리티는 주요 크리스마스 랜드마크로 부상하며 연말 대규모 방문이 예상되는 인스파이어와 협업해, 이용자들에게 맞춤형 이동 정보를 제공한다.


카카오 T 통합검색에서 ‘인스파이어’를 검색하면 겨울 시즌 캠페인 ‘윈터 원더랜드’를 통해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데코레이션, 리조트 내 주요 어트렉션 별 크리스마스 행사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즐길거리 추천코스’와 ‘빠른 입장 안내’를 통해 효율적인 이동 동선을 제안한다. 무료 셔틀 시간표, 주요 맛집 정보 등 이용 편의 정보도 담았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연말을 맞아 인스파이어 숙박권과 식음료 바우처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이벤트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박상현 카카오모빌리티 마케팅실장은 “카카오모빌리티의 방대한 이동 데이터를 활용해 연말 이동 계획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연말 특화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많은 분들이 연말연시에도 카카오 T의 ‘통합검색’과 함께 최적의 동선으로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동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