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소비자 정책’ 전국 최고 평가…“탁월 등급”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5.11.27 08:30  수정 2025.11.27 08:30

인천시청 청사 ⓒ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2024년 소비자 정책 종합 시행계획 추진 실적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탁월'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제15차 소비자정책위원회는 최근 17개 중앙 행정기관과 17개 광역 지자체가 작년에 추진한 총 155개 소비자정책 과제(중앙 87개, 지방 68개)에 대한 심의·의결을 통해 성과를 평가했다.


5단계 등급(탁월, 우수, 양호, 개선 필요, 미흡)으로 나뉜 평가에서 총 26개 과제만이 '탁월' 등급을 획득한 가운데, 인천시는 광역지자체가 제출한 4개 과제 모두가 최고 등급에 선정됐다.


인천시가 최고 등급을 받은 우수사례는 대상·목적별 건강·안전 정보제공 및 교육 활성화를 비롯해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서민물가의 안정적 관리, 민간주도 소비자교육 활성화 유관기관 협력기반 소비자 상담·피해구제 제도 개선 및 신속 대응 등 4개 과제다.


유정복 시장은 “소비자의 날 30주년을 맞아 앞으로도 소비자 문제에 선제 적으로 대응하고, 인천의 특성을 반영한 시민 맞춤형 소비자시 책을 발굴,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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