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제조 실무 한곳에”… 애플 SME Week 25~27일 개최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입력 2025.11.11 16:48  수정 2025.11.11 16:48

POSTECH CIⓒPOSTECH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SME Week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이하 SME Week)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지원센터의 SME Week은 국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스마트 데이터, 스마트 공정, 스마트 품질 랩 엔지니어들의 실무 중심 강연과 더불어 디지털 전환, 인간 중심 스마트 제조, 확장 현실(XR) 등을 주제로 한 외부 전문가들의 강연이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마트 데이터 랩의 ‘LLM(대규모 언어 모델)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및 시스템 구축’ 강의가 처음으로 공개된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들이 인공지능 기반 데이터 활용을 통한 실질적 제조 혁신 방안을 함께 살펴볼 수 있을 전망이다.


교육은 25~26일에 진행되며, 마지막 날인 27일에는 지원센터 엔지니어와의 1:1 컨설팅 세션이 운영된다. 참가 기업은 컨설팅을 통해 각자의 기술적 과제를 직접 논의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향을 모색하게 된다. 컨설팅 세션은 사전 등록 시 신청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스마트 제조 관련 최신 트렌드와 글로벌 산업 변화를 다루는 다양한 세션이 마련되어 있으며, 참가자들은 실제 제조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통찰과 기술 방향을 찾는 것은 물론 지원센터, 참가기업 간의 네트워크도 넓힐 수 있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식사 포함)로, 참가 신청은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김덕영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 센터장은 “SME Week은 중소기업이 스마트 제조의 새로운 흐름과 기술을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이번 프로그램이 제조 혁신의 현장에서 도움이 되는 실질적 지원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POSTECH 내에 위치한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애플이 세계 최초로 만든 제조업 특화 R&D 지원센터로, 스마트 제조 관련 장비를 구축, 중소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교육과 컨설팅, 분석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