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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는 11일 진행된 올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아이온2에는 심한 BM(수익모델)을 넣지 않고, 이용자 친화적으로 넣었다"며 "결국 매출은 얼마나 많은 이용자들이 들어올 것인지, 페잉 유저(돈 내는 이용자) 비율이 얼마나 될 것인지가 관건이라고 본다"고 했다.
이어 "모수 기반을 늘리는 데는 가벼운 BM이 훨씬 더 잘 작용할 것"이라며 "매출이 지속되려면 상당히 높은 이용자 베이스가 상당 기간 유지돼야 한다. 게임이 공개되면 알겠지만 엄청나게 많은 오픈월드, 던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서 리텐션이 높고 오래 갈 것이라고 조심스레 예상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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