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연내 온실가스 국제감축 지침서 발간…“사례·경험 충분히 반영”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입력 2025.09.28 14:58  수정 2025.09.28 14:59

추진 절차·양식 등 포함

환경부 전경. ⓒ데일리안 DB

환경부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올해 안으로 ‘파리협정 제6조 해설서 및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 수행을 위한 지침서(가이드라인)’를 발간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해설서는 ▲파리협정 제6조와 세부 이행 지침에 대한 설명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 추진 절차를 포함한 사업 지침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 양식 등으로 구성한다.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이 사업 기획과 추진 과정에 해설서를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 추진 사례와 경험을 충분히 반영할 계획이다.


환경부는 이번 해설서 발간에 앞서 29일 서울 중구 상연재에서 열리는 ‘제5차 환경분야 국제감축추진협의회’에 참여하는 공공기관과 기업 사업 추진 과정 어려움을 듣고 이를 해설서에 반영할 예정이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환경부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 수행기관으로서 지난 7월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 지식공유 프로그램을 선보인 바 있다.


정은해 환경부 국제협력관은 “올해 하반기 발간할 해설서가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에 대한 국내기업의 이해도를 높여 우리나라 기후·환경 분야 기업 해외시장 진출에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