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본부, 국산 농산물 온라인 특별기획전 '농부가바로팜' 운영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5.07.14 10:17  수정 2025.07.14 10:17

국내 농가 온라인 진출 지원 목적

12월까지 최대 1만원 할인 쿠폰 제공

농부가바로팜 포스터.ⓒ한국생산성본부(KPC)

한국생산성본부(KPC)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14일부터 오는 12월 5일까지 약 5개월 간 국산 농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한 온라인 특별기획전 '농부가바로팜'과 '친환경 농부가바로팜'을 운영한다.


이번 기획전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aT가 주관, KPC가 운영하는 '2025년 농산물 온라인 마케터 육성 지원사업'과 '2025년 유기농식품 유통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농가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부가바로팜' 기획전은 네이버, 지마켓, 롯데온, 배민상회 등 4개 온라인 플랫폼에서 운영된다. '친환경 농부가바로팜'은 네이버, 오아시스를 통해 별도로 진행된다.


두 기획전 모두 국산 농산물과 가공식품을 20% 할인(최대 1만 원)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월별로 제철 농산물을 추가 구성하여 계절에 맞는 다양한 품목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획전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행사 기간 동안 네이버 검색창에 '농부가바로팜'을 검색하면 각 온라인 플랫폼별로 기획전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농식품부, aT, KPC는 '2025년 농산물 온라인 마케터 육성 지원사업'과 '2025년 유기농식품 유통활성화 사업'을 통해 온라인 판로 개척과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교육, 컨설팅, 상세페이지 제작, 구매 상담회, 상세페이지와 콘텐츠 제작부터 인플루언서, 라이브커머스 등 홍보지원까지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박성중 KPC 회장은 "정부의 농업·농촌 대전환 정책에 발 맞춰 한국생산성본부도 농업인의 소득·경영 안정화와 국민의 바른 먹거리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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