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서 조달·생산한 MD 상품…연일 매진 행렬
리그 오브 레전드 국제 대회인 '2025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결승전이 열리는 12일(현지시간) 캐나다 밴쿠버 퍼시픽 콜리시엄 경기장 안. 경기 시작 전부터 '라이엇 게임즈 스토어' 앞에 길게 늘어선 줄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올해 MSI MD 상품은 대회 개최지인 캐나다의 문화적 상징을 반영했다. 캐나다를 대표하는 스포츠인 하키에서 착안한 디자인을 전면에 내세우며 대표 제품인 '하키 저지'는 팬들의 가장 큰 관심을 모았다. 현장에는 저지를 구매하려는 팬들이 길게 줄을 섰다.
주력 상품인 하키 저지는 하키라는 테마와 MSI 슬로건인 '내면의 불꽃을 불태워라(Ignite the Fire Within)'를 조화롭게 녹여낸 디자인이 특징이다. 강렬한 레드 컬러를 바탕으로 화이트와 블랙 라인을 추가해 역동적인 분위기를 표현했다. 전면 중앙에는 불꽃 모양 로고가 크게 새겨졌다. 등과 양팔에는 '25' 숫자가 들어가고 목 부분에는 레이스업 디테일과 불꽃 패턴이 포인트로 적용돼 하키 유니폼 특유의 감성을 살렸다.
하키 저지는 통기성 좋은 폴리에스터 에어로니트 소재로 제작됐다. 함께 출시된 코치 재킷은 폴리에스터와 스판덱스 혼방의 맞춤형 소프트쉘 제품이다. 이 외에도 집업 후디, 티셔츠 등 팬들에게 익숙한 스테디셀러 제품들도 함께 출시됐다.
해당 제품들은 단순한 디자인 차원을 넘어 생산 과정에서도 캐나다 현지 감성을 담아냈다. 라이엇 게임즈는 "MSI 개최국이자 고품질 의류 생산지로 알려진 캐나다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이번 컬렉션 전체를 캐나다에서 조달하고 생산했다"고 설명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매 대회마다 개최 도시의 정체성과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을 결합한 MD 상품을 선보인다. 이러한 작업은 사내 전담 조직인 '컨슈머 프로덕트(Consumer Products)' 팀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이 팀은 제품 개발부터 디자인, 마케팅, 제작, 실행까지의 전 과정을 글로벌 팀과 함께 협업해 준비한다.
라이엇 게임즈 관계자는 "각 국제 대회에 맞춤화된 제품을 만들기 위해 협업하며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 공감대를 이루는 동시에 대회 및 개최국의 정신을 반영하는 제품을 선보인다"고 말했다.
현장에서 MD 상품을 판매 중인 라이엇 관계자는 기자에게 "하키 저지는 매일 재고가 들어오자마자 품절될 정도로 인기가 많다"며 "이 외에도 키링과 티모 모자도 팬들이 많이 구매한다"고 설명했다.
하키 저지를 구매한 한 관람객 다나카 씨는 "캐나다 밴쿠버는 하키로 유명한데 이와 연관 지은 MSI MD 상품이 나와서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서 구매했다"고 말했다.
라이엇 게임즈 관계자는 “MSI는 세계 팬들이 모이는 축제인 만큼, 개최 도시의 상징성과 리그 오브 레전드의 정체성을 함께 담은 MD 상품을 준비했다”며 “현장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기 위한 시도로 많은 팬들의 호응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