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창작 생태계 확대"…크래프톤, '인조이' 모드 킷 출시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입력 2025.06.13 09:15  수정 2025.06.13 09:21

자유롭게 모드 제작 및 공유 가능

연말까지 3단계 모딩 기능 업데이트

모드 생태계 확장 위한 공모전 개최

크래프톤은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가 업데이트를 통해 '인조이 모드 킷'을 출시했다.ⓒ크래프톤

크래프톤은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가 업데이트를 통해 '인조이 모드 킷'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인조이 모드 킷은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모드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인조이 이용자들의 모드 창작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한 기반이 될 전망이다.


인조이 모드 킷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3D 디자인 툴인 '마야(Maya)'와 '블렌더(Blender)' 전용 플러그인을 함께 제공해 3D 에셋 제작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용자는 자신이 제작한 모드를 오버울프가 운영하는 모딩 전문 커뮤니티 플랫폼인 '커스포지(CurseForge)'에 업로드할 수 있으며, 별도의 파일로 저장해 자유롭게 공유 가능하다.


크래프톤은 지난달 총 3단계로 진행할 모딩 기능 업데이트 게획을 공개했다. 이번 6월 업데이트에서는 인조이 모드 킷 출시와 함께 세트 의상과 일반 가구에 대한 모딩 편의 기능, 게임 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는 데이터 편집 에디터가 제공된다.


9월 업데이트에서는 캐릭터 외형 요소와 건축 요소에 대한 모딩을 새롭게 지원한다. 상호작용 기반 콘텐츠까지 모딩 범위가 확장될 예정이다.


12월 업데이트에서는 상호작용에 대한 스크립트 편집과 현지화 관련 기능까지 지원할 방침이다.


크래프톤은 인조이 모드 생태계의 확장을 위한 글로벌 공모전 2건을 이달 중 개최한다. 커스포지와 함께하는 '더 넥스트 탑 모더(The Next Top Modder)' 해커톤 챌린지는 6월 19일부터 8월 1일까지 진행된다.


수상자들은 총상금 1만1000달러(약 1500만원)와 자신의 모드가 공식 게임 콘텐츠로 선정될 기회를 얻게 된다. 공모 부문은 ▲최고의 의상 세트 ▲최고의 가구 모드 ▲커뮤니티 인기상 ▲모드 최다 제출자 등 4개 부문이다.


클로버추얼패션의 3D 패션 크리에이터 플랫폼 '커넥트(CONNECT)'와 협업해 진행하는 의상 디자인 공모전 '에브리 스타일 스타트 위드 유(Every Style Starts with You)' 콘테스트는 이날부터 8월 1일까지 진행된다.


총 15개의 수상작이 선정되고 총 상금 2만6200달러(약 3600만원)가 수여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전체 의상 세트를 디자인해야 하며, 공모 부문은 ▲레디 투 웨어(Ready-to-Wear) ▲엉뚱하고 기발한 의상 ▲판타지 세계와 상상력 기반의 콘셉트 의상 등이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이번 인조이 모드 킷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이 주도적으로 게임의 이야기를 만들어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반영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