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 성인과학학습 ‘과학과애’ 운영…시민참여형 강좌 확대

김소희 기자 (hee@dailian.co.kr)

입력 2025.06.04 12:00  수정 2025.06.04 12:00

6월 14일부터 성인 대상 과학탐구 체험 프로그램

실험·예술·현장과학 접목해 성인 눈높이 강좌 구성

2025 과학과애(愛) 포스터. ⓒ국립과천과학

국립과천과학관은 오는 14일부터 성인과학학습 프로그램 2025 과학과애(愛)를 운영한다.


올해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과학소통가, 연구자, 과학을 소재로 작업하는 저자와 작가 등 다양한 과학 기반 전문가들과의 협업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시민과학, 예술과학, 현장과학 등 기존 강좌형 프로그램에 실험과학을 더해 더 많은 성인 수강생이 과학탐구의 기본을 새롭게 경험하고 익혀볼 수 있게 만들었다.


강좌 종류를 ‘내 주변의 지구 환경(전반기)’, ‘과학은 힐링(전반기)’, ‘로봇과 인공지능(후반기)’, ‘내 몸과 호르몬(후반기)’ 등 성인 눈높이에 맞춘 주제로 구성해 더 많은 참여를 끌어내고자 했다.


전반기에 운영하는 ‘내 주변의 지구 환경’ 주제 안에는 우리 동네 수질이나 대기질 측정법을 익히며 환경 민감성까지 깨우는 시민과학 강좌도 마련됐다.


과학수사 기법을 다루며 인간이 주변 환경과 자기 몸에 남기는 흔적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는 실험과학 강좌, 미생물을 소재로 배지와 천에 각각 미시세계의 아름다움을 표현해 보는 예술과학 강좌, 인생 2막을 꽃피우는 꽃중년을 대상으로 선박과 항구 기술을 둘러보는 현장과학 강좌가 준비돼 있다.


과학과애(愛)의 프로그램별 내용, 대상, 기간, 접수, 비용 등 자세한 정보는 국립과천과학관 누리집과 교육관 온라인학습관리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형주 국립과천과학관 한관장은 “올해 과학과애 프로그램의 시도와 변화를 통해 국립과천과학관이 새로운 과학 취미를 찾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곧바로 찾아올 수 있는 과학학습의 장으로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김소희 기자 (h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