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인천건설관련단체연합회…지역건설업체 상생협력 협약 체결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5.05.27 15:12  수정 2025.05.27 15:12

이경규(왼쪽)IPA 사장이 박은상 인천건설관련단체연합회장과 ‘지역건설업체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 한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IPA 제공

인천항만공사(IPA)는 인천건설관련단체연합회와 ‘지역건설업체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IPA는 건설업계의 장기 불황과 고용시장 침체로 인한 지역경제 위축, 불공정한 하도급 관행 등 지역건설업계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앞서 IPA는 인천지역 건설 관련 단체와의 협력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총 3차례에 걸쳐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이번 협약에 반영했다.


이번 협약에는 청렴·윤리 실천을 통한 공정거래 문화 확산을 비롯 하도급 부당특약 근절 및 공정계약 이행 점검, 인천지역 건설업체의 입찰 참여 기회 확대 및 정보 제공 등이 각각 포함돼 있다.


IPA는 협약 체결 이후에도 정기 간담회 등 지속적인 소통 채널을 운영해 지역 건설업계와의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경규 IPA 사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 건설업계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인천항을 중심으로 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건설업계 동반성장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