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게 운동기구라고?"…EMS 헬스케어 장비 '마요홈' 화제


입력 2022.11.28 10:34 수정 2022.11.28 10:34        지봉철 기자 (Janus@dailian.co.kr)

"추운 겨울, 집에서 EMS 홈트레이닝"

마요홈(MYOHOME) 사용 모습ⓒ 살림남2 캡쳐 마요홈(MYOHOME) 사용 모습ⓒ 살림남2 캡쳐

"이게 운동기구라고?"


지난 26일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2)’에 등장한 스마트 피트니스 장비 '마요홈(MYOHOME)'이 화제다. 이날 방송에서 전 축구선수 이천수는 아내 심하은과 함께 마요홈을 렌탈해 체성분 측정, 중저주파 운동을 통해 몸매를 관리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마요홈은 EMS(Electro Muscular Stimulation) 운동기구로, 근육을 주파수로 자극해줘 20분 사용시 최대 6시간의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EMS는 미국 우주항공국 나사(NASA)에서 우주인들의 근육 유지를 위해 사용되는 기술로 잘 알려졌다. 이에 따라 바쁜 현대인들은 물론 근육량이 감소한 시니어나 관절 통증을 앓고 있어 근력 운동이 필요한 환자들 등 운동을 통해 근육을 만드는데 핸디캡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활용도가 높다.


실제 이천수는 아내의 운동을 지켜보며 "내가 가르쳐 준 스페인 호흡법 알지, 더 높이 뛰어!" 라고 코치를 하는가 하면, 실시간으로 측정된 칼로리 소모량에 깜짝 놀라기도 했다.


회사 관계자는 "추워지는 계절 외출이 쉽지 않고, 외부에 노출을 꺼려하는 사람들이 집에서 쉽게 운동을 할 수 있다"며 "이미 유명 연예인 등도 집에서 몸매 관리를 위해 이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봉철 기자 (Janu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