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갤럭시 언팩] 갤럭시Z4+BTS 뭉쳤다…뉴욕 타임스퀘어 가득 채운 '보라'


입력 2022.08.11 09:08 수정 2022.08.11 09:42        뉴욕(미국) = 남궁경 기자 (nkk0208@dailian.co.kr)

15개 스크린서 1시간동안 상영

뉴욕커 발길 붙잡은 '보라빛'

10일 오후 4시(현지시각)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에서 '갤럭시Z플립4 X BTS' 영상이 나오고 있다.ⓒ데일리안 남궁경 기자 10일 오후 4시(현지시각)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에서 '갤럭시Z플립4 X BTS' 영상이 나오고 있다.ⓒ데일리안 남궁경 기자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신제품과 방탄소년단의 시그니처 컬러 '보라'가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를 가득 채웠다.


10일 오후 4시(현지시각)타임스스퀘어에 모인 관람객들이 일제히 멈추고 스마트폰을 꺼내 올리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이들의 시선이 모인 곳은 타임스퀘어 주변에 있는 15개 스크린이다. 제갈길 바쁜 뉴욕커들을 붙잡은 건 삼성전자와 BTS가 콜라보한 ‘갤럭시Z 플립4XBTS’ 영상이다.


15개 스크린에서 동시 송출된 콜라보레이션 영상은 한편의 뮤직비디오였다. 약 4분20초 분량의 '플립4 X BTS' 콜라보 영상에서는 BTS 팬인 주인공 소녀가 플립4를 통해 가상의 시공간에서 BTS를 만나는 경험을 소녀의 시각으로 전달하는 내용이 담겼다. 지난 6월 발매된 BTS의 'Yet to come'에 맞춰 이야기가 흘러갔다.


이를 본 몇몇 소녀들은 얼굴을 가리며 환호성을 보내기도 했다. 그들의 부모로 추정되는 어른들은 손가락으로 스크린을 가리키거나 영상과 함께 셀카를 찍으려는 사람들도 있었다.


10일 오후 4시(현지시각)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에서 '갤럭시 Z 플립4 X BTS' 콜라보레이션 영상이 나오고 있다.ⓒ삼성전자 10일 오후 4시(현지시각)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에서 '갤럭시 Z 플립4 X BTS' 콜라보레이션 영상이 나오고 있다.ⓒ삼성전자

뒤이어 나온 영상에서는 BTS슈가가 편곡한 삼성전자의 브랜드 뮤직 '오버 더 호라이즌(Over the Horizon) 2022'이 흘러나왔다. BTS 멤버 전원이 영상에 나와 갤럭시Z플립4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는 순간들을 BTS만의 긍정적 에너지로 표현해냈다. 1분 30초 동안 재생된 이 영상은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듯 걷다 멈추는 사람들이 자주 보였다.


이날 BTS의 음악은 디지털 옥외 광고에 표기된 QR코드를 통해 들을 수 있었다.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리듬을 타며 박수를 치는 '뉴욕커'들이 종종 보였다. BTS 팬클럽 '아미'로 추정되는 몇몇 팬들은 높은 벤치에 올라와 카메라로 스크린을 찍고, 이 현장을 기억하려는 모습들을 보이기도 했다.


10일 오후 4시(현지시각)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에서 '갤럭시Z플립4 X BTS' 영상이 나오고 있다.ⓒ데일리안 남궁경 기자 10일 오후 4시(현지시각)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에서 '갤럭시Z플립4 X BTS' 영상이 나오고 있다.ⓒ데일리안 남궁경 기자

갤럭시Z플립4와 BTS가 콜라보한 이 영상은 이날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영국 런던 피카델리 서커스에서 동시 상영됐다. 오는 13일 정오(한국 시간) 서울 코엑스,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도 공개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10일 오전 9시(현지시각)'삼성 갤럭시 언팩 2022: 너의 세상을 펼쳐라'를 온라인으로 열고, 갤럭시Z플립4, 갤럭시Z폴드4 등 네 번째 폴더블 스마트폰을 비롯해 갤럭시 워치5시리즈, 갤럭시버즈2프로 등의 웨어러블 제품들을 공개했다. 이 신제품들은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사전예약을 받은 뒤 26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10일 오후 4시(현지시각)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에서 '갤럭시Z플립4 X BTS' 영상이 나오고 있다.ⓒ삼성전자 10일 오후 4시(현지시각)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에서 '갤럭시Z플립4 X BTS' 영상이 나오고 있다.ⓒ삼성전자

남궁경 기자 (nkk020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