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회 과방위, 이종호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입력 2022.05.04 08:11 수정 2022.05.04 08:11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가 3일 국회 과방위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가 3일 국회 과방위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가 3일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를 채택했다.


4일 국회 과방위에 따르면 여야 과방위원들은 전날 인사청문회를 열고 이 후보자의 도덕성과 자질 등에 대한 검증을 진행했다.


더불어민주당 측 위원들은 이 후보의 반도체 개발 특허료 수수 과정과 통신용 반도체 업체 전환사채(CB) 보유 내역, 배우자 증여세 늑장 납부 등을 집중적으로 질의했다.


여야 청문회 종료 직후 전체회의를 열고 적격과 부적격 의견을 각각 병기한 이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에 합의했다. 이원욱 과방위원장은 보고서 채택에 이의가 없는지 확인한 뒤 가결을 선포했다.


인사청문회법에 따르면 위원장이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본회의에 보고하면 국회의장은 대통령 또는 대통령 당선인에게 이를 송부해야 한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