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예능·휴먼다큐·메이크오버까지… 생활밀착형 콘텐츠로 공감 이끌어내
유튜브 채널 ‘헬로라이프’ 구독자 100만 달성 당시 캡처본.ⓒ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이 국내 유료방송 플랫폼 최초로 유튜브 골드버튼을 받게 됐다.
LG헬로비전은 대표 유튜브 채널 ‘헬로라이프’가 지난 16일 100만 구독자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헬로라이프는 2021년 10월 10만, 2023년 11월 50만 구독자를 넘어서며 성장세를 꾸준히 이어온 끝에 이번 성과를 이루게 됐다.
‘헬로라이프’는 트로트·휴먼다큐·여행·메이크오버 등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시청자들로부터 꾸준한 호응을 받아왔고, 이번 100만 구독자 달성으로 유료방송 업계에서도 존재감 있는 디지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채널은 2021년 하반기 '장윤정의 도장깨기'를 기점으로 구독자 유입이 본격 확대됐으며, 이후 '호동's 캠핑존 골라자봐' '우리동네 클라쓰' '북유럽 with 캐리어' 등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를 강화하며 시청층을 확보했다. 특히 트로트·예능 콘텐츠는 대중적 관심을 빠르게 끌어 모으며 채널 인지도를 높였다.
LG헬로비전은 시청자 의견과 영상별 성과 지표를 참고해 콘텐츠의 방향성을 다듬고,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제작 방식을 유연하게 조정해왔다.
주제철 LG헬로비전 CP는 “헬로라이프 채널의 100만 구독자 달성은 지역 SO가 자체 콘텐츠만으로 만들어낸 성과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며 시청자 일상에 가까이 다가가는 채널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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