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예능의 왕은 '슈돌' 아빠들…'KBS 연예대상' 독무대


입력 2019.12.22 08:54 수정 2019.12.22 09:30        이한철 기자

'슈돌' 대상·최고의 프로그램상 등 5관왕

박주호, 아내 임신 소식 전해 '겹경사'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2019 KBS 연예대상' 대상을 차지했다. ⓒ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2019 KBS 연예대상' 대상을 차지했다. ⓒ KBS

2019년 예능의 왕은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의 아빠들이었다.

21일 서울 여의도동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2019 KBS 연예대상'에서 박주호, 도경완, 샘 해밍턴, 문희준, 홍경민 등 '슈돌'의 아빠들은 영예의 대상을 공동 수상했다.

수상자가 발표되자 눈시울을 붉힌 샘 해밍턴은 "모든 아버지와 어머니는 훌륭하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고 박주호는 "나은이와 건후의 동생이 생겼다"며 아내의 임신 소식을 전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샘 해밍턴은 "모든 아버지와 어머니는 훌륭하다"고 수상 소감을 남겼다. 특히 "방송하면서 느낀 것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보고 있다는 점"이라며 글로벌 콘텐츠로 성장하고 있는 '슈돌'에 자부심을 드러냈다.

박주호는 아내 안나의 임신 소식을 전했다. "나은이와 건후의 동생이 생겼다. 내년에는 세 아이의 아빠가 된다"고 밝혔다.

'슈돌'은 이날 시상식을 사실상 독무대로 물들였다. 주요 상 중 하나인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도 거머쥐었기 때문이다.

조연출부터 메인까지 약 4년을 진행하고 있는 양혁 PD는 "자녀를 데리고 프로그램을 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다"라며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워킹맘, 워킹대디 모두 파이팅"이라고 출연진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슈돌'은 대상과 프로그램상 외에도 방송작가상, 베스트 아이콘상, 쇼·오락 부문 우수상까지 거머쥐며 5관왕에 올랐다.

'살림하는 남자들2'의 김승현은 쇼·오락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개그콘서트'의 박준형이 코미디 부문 최우수상 트로피를 가져갔다. 이밖에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핫이슈 프로그램상과 신인상(정일우), 베스트 커플상(이경규·이영자) 등을 수상하며 뜻 깊은 한해를 마무리했다.

<다음은 '2019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들
▲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 쇼·오락 부문 최우수상 - 김승현('살림하는 남자들2')
▲ 코미디 부문 최우수상 - 박준형('개그콘서트')
▲ 쇼·오락 부문 우수상 - 도경완('노래가 좋아', '신상출시 편스토랑', '슈퍼맨이 돌아왔다), 김태우('불후의 명곡')
▲ 코미디 부문 우수상 - 서태훈('개그콘서트')
▲ 올해의 스태프상 - 김승준(제작기술센터)
▲ 베스트 팀워크상 - '해피투게더4'
▲ 공로상 - 신현준('연예가중계')
▲ 베스트 커플상 - 이경규 이영자('신상출시 편스토랑'), 최보민 신예은('뮤직뱅크')
▲ 베스트 챌린지상 - '옥탑방의 문제아들', '으라차차 만수로'
▲ 프로듀서 특별상 - 신동엽('불후의 명곡', '안녕하세요')
▲ 2019 핫이슈 프로그램상 - '신상출시 편스토랑'
▲ 2019 핫이슈 예능인상 - 백호('으라차차 만수로'), 최민환 ('살림하는 남자들2'), 양치승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조명섭('노래가 좋아')
▲ 올해의 DJ상 - 이금희 ('사랑하기 좋은날 이금희입니다')
▲ 신인 DJ상 - 정은지('정은지의 가요광장')
▲ 최우수 아이디어상 - '개그콘서트-주간 박성광'
▲ 방송작가상 - 백순영('슈퍼맨이 돌아왔다', '신상출시 편스토랑')
▲ 베스트 아이콘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 쇼·오락 부문 신인상 - 심영순('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정일우('신상출시 편스토랑')
▲ 코미디 부문 신인상 · 배정근('개그콘서트')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