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아시아나항공, '2019 케이걸스데이 시상식'서 최우수상 수상


입력 2019.12.15 10:23 수정 2020.01.15 13:37        이홍석 기자

2016년부터 케이걸스데이 프로그램 참여한 공로 인정받아

색동창의STEAM교실과 색동나래교실 등 교육기부 꾸준히 실천

조영석 아시아나항공 상무(왼쪽)가 13일 서울 삼성동 파크하얏트 서울에서 개최된 '2019 케이걸스데이(K-Girls’ Day) 시상식'에서 이주현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본부장으로부터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나항공 조영석 아시아나항공 상무(왼쪽)가 13일 서울 삼성동 파크하얏트 서울에서 개최된 '2019 케이걸스데이(K-Girls’ Day) 시상식'에서 이주현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본부장으로부터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나항공

2016년부터 K-Girls’ Day 프로그램 참여한 공로 인정받아

색동창의STEAM교실과 색동나래교실 등 교육기부 꾸준히 실천


아시아나항공(대표 한창수)은 13일 서울 삼성동 파크하얏트 호텔에서 개최된 '2019 케이걸스데이(K-Girls’ Day)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K-Girls’ Day는 여학생에게 다양한 공학계열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해 이공계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 진학을 장려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아시아나항공은 2016년부터 「색동창의STEAM교실」을 통해 참여해 왔다.


색동창의STEAM교실은 아시아나항공 정비 현장에서 직접 학생들이 항공 정비사의 업무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제 2격납고 견학 ▲항공정비사 진로탐색 ▲비행기 운항원리 이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학생들의 호응이 높은 프로그램이다.


조영석 아시아나항공 상무는 이날 시상식에서 “여학생들에게 이공계 현장 체험 기회를 넓힌다는 행사 취지에 공감해 적극 참여해 왔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폭넓은 현장 체험 기회를 마련해 우수한 이공계 인력 양성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색동창의STEAM교실 외에도 조종사와 캐빈승무원이 직접 찾아가서 다양한 항공 직업을 소개하는 색동나래교실 등 청소년 대상 교육기부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