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내 현황 >
2020-04-05 10시 기준
확진환자
10237 명
격리해제
6463 명
사망
183 명
검사진행
19571 명
9.8℃
맑음
미세먼지 51

AIA생명, 사전예방부터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건강보험 출시

  • [데일리안] 입력 2019.12.02 08:56
  • 수정 2019.12.02 08:56
  • 부광우 기자

<@IMG1>
AIA생명은 2일 꼭 필요한 건강보장과 함께 후유장해까지 보장하는 '(무)건강할 때 미리미리 AIA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뇌, 심장, 간, 폐, 신장 등 5대 부위 질환과 암, 당뇨 및 질병합병증까지 보장 종류와 범위를 늘리고, 질병 발생 위험을 사전에 낮출 수 있는 통합 헬스케어 서비스를 보험료 갱신 없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건강할 때 미리미리 AIA건강보험은 주계약 200구좌 가입 시 뇌혈관질환, 뇌경색증, 뇌출혈, 허혈성심장질환 또는 급성심근경색증으로 최초 1회 진단 확정되면 질병에 따라 최대 2000만원을 지급한다. 단, 상품 출시를 기념해 한시적으로 최대 400구좌까지 가입이 가능해 최대 4000만원을 보장받을 수 있다.

또 다양한 특약을 통해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간질환, 폐질환, 신장질환 등 5대 부위 질환은 물론 암과 당뇨, 질병합병증에 대한 진단금도 보장받을 수 있다. 특히 암진단특약은 일반암뿐 아니라 소액암으로 분류되는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까지 보장한다.

이 상품은 특히 진단금 보장범위를 넓히고 단계별로 촘촘한 보장을 제공하고 있다. 뇌출혈, 뇌경색증, 급성심근경색만 보장하는 일반 보험과 달리 뇌혈관질환과 허혈성심장질환까지 포함하여 더욱 넓게 보장하며, 장해생활비 특약에 가입하면 50% 이상 후유장해 발생 시 생활비 최대 100만원을 5년 간 매월 지급받을 수 있다.

아울러 바이탈리티 통합형으로 가입하면 AIA바이탈리티 어플리케이션에서 주간 목표 걸음 수 달성, 금연 선언 등 건강관리 노력으로 획득한 바이탈리티 등급에 따라 보험료를 최대 1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비갱신형,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상품으로 납입기간 동안 보험료 인상의 부담이 없으며, 납입기간 중 계약 해지 시 지급하는 해지환급금이 없는 대신 보다 낮은 보험료로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질병에 대한 보장뿐 아니라 사전에 질병 발생 위험을 낮추고, 진단 후에는 체계적인 치료가 가능하도록 사전·사후 통합 헬스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AIA 바이탈리티 앱에서 건강관리 노력을 하면 보험계약일로부터 5년 간 매주 통신비 할인, 커피 쿠폰 등 3000~4000원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한다. 이밖에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전문의료진의 실시간 건강상담 등을 제공하고, 질병 진단 후에는 대형병원 진료예약 및 간병인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AIA생명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보장 종류와 범위를 대폭 확대해 경제적 손실에 대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질병 발생 사전·사후 단계 관리를 강화해 일석이조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AIA생명은 다양한 혜택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건강한 삶을 오래 영위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