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우수 정주 여건 품은 ‘광주 남구 도시첨단 D1블록 남해오네뜨’


입력 2019.10.10 13:23 수정 2019.10.10 13:23        권이상 기자

교통, 명품학군, 미래가치 등 두루 갖춰 주거 선호도 높은 ‘광주 남구’

입지와 상품성은 기본, 공공지원 민간임대 혜택까지 누려

광주 남구 도시첨단 D1블록 남해오네뜨 조감도. ⓒ데일리안DB 광주 남구 도시첨단 D1블록 남해오네뜨 조감도. ⓒ데일리안DB


올해 광주 분양시장에서 공급된 아파트들이 1순위 마감률 100%를 기록하며 분양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광주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 높은 남구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금융결제원 자료에 따르면 2019년 1월부터 현재(10월 7일)까지 광주에서 분양한 단지는 총 15곳으로 모두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이 중 광주 남구의 1순위 평균 경쟁률은 42.32대 1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광주 전체 1순위 평균 경쟁률(36.67대 1)보다 높은 수치다. 광주에서도 남구가 유독 주목받는 이유는 풍부한 인프라와 명품학군, 미래가치를 두루 갖춰 주거 여건이 뛰어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광주 새 아파트 분양시장이 연일 호황인 가운데, 특히 남구에 관심을 갖는 수요자가 많다”며 "교통을 비롯해 학군, 대규모 개발호재 등 남구는 광주 내에서도 우수한 인프라와 미래가치가 높아 수요자들의 관심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광주 남구에 공급돼 우수한 정주 여건은 기본이고,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로 다양한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남구 도시첨단 D1블록 남해오네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남해종합건설은 이달 광주시 남구 도시첨단산업단지 D1블록에 공공지원 민간임대 ‘남구 도시첨단 D1블록 남해오네뜨’를 공급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6개동,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조성되며 총 461가구 규모다.

단지는 청약통장 유무, 지역거주 요건, 기존 재당첨 여부와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라면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임대료로 8년간 임대료 인상없이 거주할 수 있다.

또한 전세금 조건으로 매월 내는 월 임대료가 없어 경제적 부담이 적다. 임차인 우선 분양 전환권 혜택과 시세 상승 상관없이 최초에 확정된 가격으로 분양전환도 가능하다. 그 밖에 양도 가능(임대사업자 동의시), 세금부담無,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남구 도시첨단 D1블록 남해오네뜨’의 가장 주목할 점은 뛰어난 주거 여건이다. 회재로를 통해 광주 시·내외로 이동이 편리해 남구의 풍부한 인프라 쉽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총 연장 88.6km의 광주-완도고속도로와 이 중 1단계 사업 구간인 광주-강진고속도로의 교차로인 대촌IC가 2024년 개통될 예정이며, 남구 에너지밸리~평동산단간도로가 2023년 개통될 예정으로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남구의 명문 학군과 쾌적한 주거 환경도 장점이다. 대촌중앙초등학교와 대촌중학교가 인접해 있고 대성여고, 대광여고, 동성고, 인성고 등 남구의 명문 학군과 나주한전공대, 광주국제영어마을 등이 가깝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며, 세대당 1.49대로 충분한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봉황산, 송학산 등이 주변에 위치하며, 인근 압촌구절초 습지생태 경관사업도 올해 11월 준공 예정으로 여가 및 휴식 활동을 즐기기 좋다.

뛰어난 직주근접성도 눈여겨볼 만하다. 한국전기연구원, LS산전, 기초과학지원연구원, 인셀㈜ 등을 도보로 출퇴근 가능하다. 또한 나주혁신도시, 효천1지구, 효천2지구 등 다수의 택지지구와의 접근성이 우수해 직주근접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단지는 남해오네뜨만의 특화 설계로 기존의 임대아파트와는 차별화된 고품격 마감재와 최첨단 시스템을 선보인다. 주력 상품인 전용면적 84A타입의 경우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4Bay,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주방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독립형 아일랜드 설치와 파우더룸, 드레스룸, 알파룸, 워크인 신발장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하며, AIoT(지능형 사물인터넷) 홈 시스템이 적용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샤워장과 냉·온탕, 사우나 등이 함께 조성되는 주민운동시설과 어린이놀이터,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옥상 파고라를 디자인해 입주민을 위한 쉼터 공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미래가치 높은 개발호재도 갖췄다. 단지는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산업단지 중심부에 들어서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광주 남구청에 따르면, 광주 에너지밸리와 남구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약 4조3025억원의 생산 유발효과와 약 1만9389명의 고용 유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최근 광주시가 광주 에너지밸리 일반산단과 도시첨단산단 등을 광주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하는 개발계획수립안을 제출할 예정으로, 향후 경제자유구역 선정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주택전시관은 광주시 서구 화정동 750-1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현재 관심고객 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남구 도시첨단 D1블록 남해오네뜨 공식 홈페이지 접속 후 관심고객 등록 시, 추첨을 통해 신세계백화점, SK주유권,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교환권, 스타벅스 교환 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권이상 기자 (kwonsg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권이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