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강동 집값 강세에 하남 미사까지 ‘꿈틀’


입력 2019.09.26 06:00 수정 2019.09.26 06:07        이정윤 기자

하남미사 대장주 ‘미사강변센트럴자이’ 10억원에 거래돼

강동구 매매‧전세가격 강세 영향…“계속된 상승은 한계 있어”

하남미사 대장주 ‘미사강변센트럴자이’ 10억원에 거래돼
강동구 매매‧전세가격 강세 영향…“계속된 상승은 한계 있어”


강동구 부동산 시장이 상승곡선을 그려나가자 이 같은 분위기가 인근에 위치한 하남미사 지역까지 번지는 모양새다. 사진은 강동구의 한 아파트 밀집지역 모습. ⓒ연합뉴스 강동구 부동산 시장이 상승곡선을 그려나가자 이 같은 분위기가 인근에 위치한 하남미사 지역까지 번지는 모양새다. 사진은 강동구의 한 아파트 밀집지역 모습. ⓒ연합뉴스

최근 하남미사 지역의 집값이 꿈틀거리는 모양새다. 강동구가 예상을 뒤엎고 집값과 전셋값 모두 강세를 보이자 이 같은 분위기가 인근 하남미사까지 옮겨 붙은 것이라는 분석이다.

하남미사의 경우 내년 상반기 미사역 개통 등 호재가 예정돼 있긴 하지만 서울 중심지에서 벗어나있는 만큼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긴 쉽지 않을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견해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하남미사의 대장주로 꼽히는 ‘미사강변센트럴자이’ 전용 96㎡가 10억원에 거래된 것으로 알려졌다.

동일한 주택형의 가장 최근 실거래가는 지난 8월 9억4000만원이며, 현재 호가는 평균적으로 9억 중후반대에 형성돼있다.

인근에 위치한 D공인중개소 관계자는 “아직 실거래가에 뜨진 않았지만 최근 10억원에 거래된 건 사실이다”며 “추석 지나고 매수 문의가 부쩍 늘어났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이어 그는 “아무래도 인근 강동구에 대단지 아파트들이 들어서고 집값이 계속 뛰자 이쪽까지 집값이 움직이는 것 같다”며 “내년 4월에 미사역 개통 시점까지 이 같은 분위기가 더 무르익지 않을까 싶다”고 덧붙였다.

강동구 고덕지구에 입주가 코앞인 ‘고덕 그라시움’ 전용 84㎡의 분양권은 13억7000~13억8000만원에 거래되면서 분양가에 약 5억원의 프리미엄이 붙은 상황이다.

인근에 위치한 ‘고덕래미안힐스테이트’도 전용 84㎡가 11억3000만원에 실거래가를 기록했다. 이 아파트는 현재 전셋값도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같은 주택형의 경우 5억 중반선이었던 전셋값이 6억원대까지 올라섰다.

이처럼 내년 상반기까지 1만5000가구의 입주폭탄이 예정된 강동구 부동산 시장이 예상과는 달리 상승곡선을 그려나가자 하남미사까지 그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다만 전문가들은 하남미사의 상승세가 꾸준히 유지될 것인지는 미지수라는 입장이다.

장재현 리얼투데이 본부장은 “갑자기 하남미사 집값이 10억원대에 접어든 건 강동구의 영향이다”며 “다만 최근 강남권에 분양되는 전용 84㎡ 아파트의 분양가가 16억원대인데, 아무래도 서울 중심지에서 벗어나 있는 하남미사지역이 10억원을 넘어서 상승세를 쭉 이어갈지에 대해서는 조심스럽다”고 설명했다.

이정윤 기자 (think_u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정윤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