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돌의 귀환"…세븐틴 ‘An Ode’ 음원차트 강세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20일 11:27:31
    "대세돌의 귀환"…세븐틴 ‘An Ode’ 음원차트 강세
    기사본문
    등록 : 2019-09-17 09:09
    김명신 기자(sini@dailian.co.kr)
    ▲ 그룹 세븐틴이 정규 3집 ‘An Ode’를 발매한 지 단 하루 만에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플레디스

    그룹 세븐틴이 정규 3집 ‘An Ode’를 발매한 지 단 하루 만에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180도 달라진 모습으로 컴백한 세븐틴은 지난 16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3집 ‘An Ode(언 오드)’의 전곡 음원을 공개, 각종 음반·음원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대세돌의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2017년 11월 정규 2집 ‘TEEN, AGE’ 이후 약 1년 10개월 만에 정규 3집으로 대중 곁을 찾은 세븐틴은 새로운 세계로의 확장을 꿈꾸는 도전을 예고했던 만큼 이제껏 보여주지 않았던 치명적이면서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컴백, 앨범이 발매되자마자 타이틀곡 ‘독:Fear’이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 차트 상위권에 안착한데 이어 전곡이 고르게 순위에 오르며 여느 때 보다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세븐틴은 한층 성숙된 모습과 함께 이들의 음악적 역량을 드러낸 높은 퀄리티의 새 앨범으로 대중들의 열렬한 관심을 얻어 ‘한터차트’, ‘핫트랙스’, ‘신나라레코드’ 등 각종 음반 차트에서도 꾸준히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 명실상부 음반 강자 다운 저력을 과시하며 발매 첫날부터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또한 ‘세븐틴표 짙은 어두움’이 여실히 드러나는 타이틀곡 ‘독:Fear’은 다크하고 치명적인 보이스로 많은 리스너들의 귀를 단번에 매료시키며 멜론, 엠넷, 벅스, 네이버 뮤직 등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상위권을 유지해 남다른 강세를 보이며 세븐틴의 화제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이처럼 컴백 후 엄청난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세븐틴은 정규 3집 ‘An Ode’를 통해 그들이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다양한 방식으로 녹여내 ‘세븐틴이 전하는 선율’이라는 특별한 의미를 담았으며, 세븐틴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해 진정성 깊은 탄탄한 앨범으로 완성해냈다.

    이에 정규 앨범으로 앞으로 세븐틴이 세워나갈 기록과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으며, 다양한 무대를 통해 더욱 성숙해진 모습으로 오롯이 그들만이 소화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장르인 ‘세븐틴’이라는 장르로 대중들을 완벽히 매료시킬 것으로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세븐틴은 지난 16일 정규 3집 ‘An Ode’를 발매, 활발한 음악 방송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데일리안 = 김명신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