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홍콩 곳곳서 친중-반중시위대 물리적 충돌…참가자 25명 부상


입력 2019.09.15 16:03 수정 2019.09.15 16:03        스팟뉴스팀

친중-반중 시위대, 아모이 플라자서 충돌…25명 부상

경찰, 반중 시위대만 체포 '논란'…재야단체 집회 취소

홍콩 내 '범죄인 인도 법안' 반대 시위가 15주째로 접어든 가운데 홍콩 곳곳에서 친중국 시위대와 반중국 시위대 간 충돌이 빚어졌다.

15일 홍콩 명보, 빈과일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등에 따르면 14일(현지시간) 친중 시위대와 반중 시위대는 시내 곳곳에서 몸싸움을 벌여 총 25명이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다.

친중 시위대는 이날 오후 아모이 플라자 쇼핑센터에서 중국 국기를 흔들며 반중 시위대가 부르는 ‘홍콩에 영광을’이라는 노래를 방해하며 시위에 나섰다. 그러자 반중 시위대가 이에 항의하면서 물리적 충돌을 빚었다. 친중 시위대는 국기봉을 이용해 반중 시위대를 폭행했고, 반중 시위대는 우산으로 맞서는 등 물리적 충돌이 일었다.

특히 이를 진압하기 위해 출동한 홍콩 경찰의 편파적인 대응은 홍콩 언론의 도마 위에 올랐다. 명보에 따르면 아모이 플라자로 출동한 경찰은 중장년층으로 이뤄진 친중 시위대는 아무도 체포하지 않은 채 젊은 반중 시위대만 20명 가까이 체포했다. 특히 남색옷을 주로 입은 친중 시위대가 경찰이 반중 시위대를 체포하는 과정에서 이를 적극적으로 도와 논란을 빚고 있다.

친중국 매체인 동방일보 역시 ‘남색 옷 군단의 시민 구타에도 경찰은 아무도 끌고 가지 않았다’는 제목의 기사를 싣기도 했다.

한편 홍콩 재야단체인 민간인권전선은 이날 홍콩 도심인 코즈웨이베이에서 센트럴까지 집회와 행진을 계획했지만 경찰이 불허하면서 이를 취소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