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KB글로벌코어리츠펀드 출시…KB증권서 판매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15일 19:49:32
    KB자산운용, KB글로벌코어리츠펀드 출시…KB증권서 판매
    기사본문
    등록 : 2019-09-11 21:32
    이미경 기자(esit917@dailian.co.kr)
    KB자산운용이 'KB글로벌코어리츠펀드'를 출시해 11일부터 KB증권을 통해 판매했다고 밝혔다.

    'KB글로벌코어리츠펀드'는 미국, 일본 등 특정지역에 집중하는 리츠 펀드들과 달리 전세계 다양한 국가(미국, 유럽, 일본, 호주 등)의 리츠에 분산투자한다.

    포트폴리오를 살펴보면 국가별로 미국(50%), 유럽(20%), 일본(8%), 호주(7%) 등에 투자하고, 섹터 중에서는 산업 및 오피스가 29%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글로벌 매크로(거시경제)분석을 바탕으로 각 국가별 경제상황에 따라 다양한 섹터의 리츠에 투자하며 부동산 관련자산 외에 안정적인 배당수익이 예상되는 인프라, 특별자산 펀드에도 투자한다.

    특히 동일한 글로벌 상황에서도 국가별, 섹터별로 각기 다른 경기 사이클을 가지므로 경기 변화에 따라 유동적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박인호 KB자산운용 리테일본부 상무는 “금리인하 기조가 지속되면서 조달비용이 줄어들어 배당수익률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장기투자 시 배당수익의 복리효과로 높은 수익률을 기대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환헤지를 실시하는 헤지형(H)과 환 노출형인 언헤지형(UH)으로 구분돼있으며 납입금액의 1%를 선취하는 A형(연보수 1.075%)과 0.5%를 선취하는 A-E형(연보수 0.825, 온라인전용),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연보수 1.875%)과 C-E(연보수 1.075%, 온라인전용)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데일리안 = 이미경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