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타이거JK·윤미래·GRAY '블랙뮤직페스티벌' 화려한 라인업


입력 2019.07.09 16:15 수정 2019.07.09 16:16        이한철 기자
2019 BMF 포스터. 2019 BMF 포스터.

의정부에서 선보인 '블랙뮤직페스티벌'(이하 'BMF')이 2회를 맞이해 더욱 강력해진 라인업을 공개했다. 특히 의정부에 대한 각별한 애정으로 유명한 타이거JK 예술감독이 직접 프로그래밍한 화려한 라인업이 팬들의 기대를 더욱 높이고 있다.

BMF 라인업으로는 먼저 국내 최정상 힙합 그룹 MFBTY(타이거JK, 윤미래, 비지)와 힙합 레이블 AOMG 대표 프로듀서인 GRAY(그레이), 개성 강한 힙합레이블 Yng & Rich(슈퍼비, UNEDUCATED KID, 트웰브), 폭넓은 인기를 끌고 있는 래퍼 창모, 독보적인 보이스의 래퍼 우원재, 고등래퍼3 우승자 이영지 등 국내 최고의 힙합 뮤지션들이 라인업에 포함됐다.

힙합 외에도 R&B, 재즈, 블루스 등 다양한 블랙뮤직 장르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무료 페스티벌이지만 유료 페스티벌 못지않다.

BMF의 총감독을 맡고 있는 의정부예술의전당 소홍삼 문화사업본부장은 "올해에는 2회를 맞이하여 더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앞으로 블랙뮤직의 음악적, 문화적, 사회적인 가치가 조명되고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하며 올해에는 음악이 나이와 인종, 국적을 뛰어넘어 세상의 빛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축제의 슬로건을 '블랙, 세상의 빛을 담다'로 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BMF는 지난해 지역의 정체성과 현대 음악의 트렌드를 잘 접목한 새로운 축제라는 평가를 받으며 단 1회 만에 '경기관광유망축제'로 선정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의정부시는 오랜 기간 미군부대가 주둔했고, 그 영향으로 젊은 층 사이에서 비보이, 힙합, 소울 등 문화가 발달되어 왔다. 또한 퓨전MC를 비롯하여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비보이팀의 주요 활동지이자 비보이 문화의 중심지 역할을 해왔으며, 타이거JK, 윤미래 등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의정부에 자리를 잡고 있다.

여기에 힙합 레이블 필굿뮤직을 중심으로 많은 아티스트들이 의정부에서 활동을 시작하면서 '블랙뮤직'이 의정부의 특색 있는 문화로 자리매김했다.

화려한 라인업으로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BMF는 메인 무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간구성을 통해 관객들에게 진정한 페스티벌을 선사할 예정이다.

총 3개의 블록으로 구성 된 이번 페스티벌은 메인 공연이 펼쳐지는 'BMF Stage'외에도 블랙뮤직에 관심 있는 신예 아티스트만을 위한 '슈퍼루키' 무대와 푸드트럭, 플리마켓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Rookie stage & Market(서브무대)', 디제잉, 스케이트보드, 펜스아트 등의 스트리트아트 콘텐츠를 녹여 낸 'Block Party'까지 힙합문화의 효시로 불리는 블록파티 콘셉트를 구현할 것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이례적으로 메인무대가 펼쳐지는 9일과 10일 각 1,000명씩 한정으로 'Super Mania' 티켓을 오픈하며 또 한번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는 11일 오후 2시 예스24공연(ticket.yes24.com)을 통해 오픈되는 'Super Mania' 티켓은 기존에 선착순 무료 입장으로 진행되던 방식에서 예매자들에 한해 BMF stage(메인 무대)와 가까운 'Super Mania' 존 입장 혜택과 리미티드 에디션 KIT를 제공하여 무대와 가까운 위치에서 제대로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는 한정 티켓이다.

별도의 금액 없이 예매 수수료만으로 예매가 가능해 폭발적인 반응이 예상된다.

한편, 화려한 라인업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주목 받고 있는 BMF는 오는 9일과 10일 의정부 시청 앞 광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