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농촌 태양광 사업설명회 개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7월 18일 09:16:48
    농협, 농촌 태양광 사업설명회 개최
    기사본문
    등록 : 2019-06-20 17:07
    부광우 기자(boo0731@dailian.co.kr)
    ▲ 농협이 강원·충북·전북 지역에서 농업인과 지역 농·축협 직원들을 대상으로 농촌태양광 사업활성화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농협

    농협은 오는 25일까지 강원·충북·전북 지역에서 농업인과 지역 농·축협 직원들을 대상으로 농촌태양광 사업활성화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농촌 지역에서는 농업인이 소유한 유휴지나 축사, 창고건물 지붕 등을 활용한 태양광 발전으로 농외소득 창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지만, 태양광발전소 설치로 인한 환경파괴와 인체 유해성 등 태양광에 대한 오해나 부정적 인식들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농촌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고 사업 추진 애로사항이나 문제점들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농협경제지주 에너지사업부 태양광사업 담당자가 ▲농촌태양광 발전사업 개요 ▲농촌태양광 정부 정책방향 ▲농협 태양광사업 및 마을단위 태양광협동조합 ▲태양광사업 수익구조 등 세부적인 내용을 강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원석 농협 농업경제 대표이사는 "농촌태양광 발전사업을 통해 농업인들이 유휴부지를 활용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하는 등 농가소득 증대 및 사회안전망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농업인에게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제공, 농촌태양광 발전사업이 성공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데일리안 = 부광우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