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2019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 개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7월 21일 23:20:36
    해수부, ‘2019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 개최
    창업 아이템·아이디어 공모, 24일~7월 26일 접수
    기사본문
    등록 : 2019-06-18 13:14
    이소희 기자(aswith@naver.com)
    창업 아이템·아이디어 공모, 24일~7월 26일 접수

    해양수산부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2019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24일부터 7월 26일까지 창업 아이템 및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해수부는 해양수산 분야 예비창업자와 창업 초기기업 등의 창업 아이템 발굴을 지원하기 위해 2015년부터 콘테스트를 개최해 왔다.

    2017년까지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농수산식품 창업 콘테스트로, 작년에는 해수부 단독으로 수산 분야 창업 콘테스트를 개최했으며, 올해는 해양 분야까지 범위를 확대해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사업화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사업화 부문에는 창업 후 7년 이내의 기업이 참가할 수 있으며, 사업화가 가능한 해양수산 분야 창업 아이템을 제출하면 된다. 아이디어 부문에는 예비창업자를 포함한 일반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해양수산 산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화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해수부는 먼저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팀(30팀, 부문별 15팀)을 선발한다. 본선 진출팀은 창업‧투자 전문가로부터 집중 지도를 받는 기회를 얻게 되며, 발표평가를 거쳐 결선 진출팀(10팀, 부문별 5팀)이 결정된다.

    최종 결선은 오는 9월 초에 오디션 형태로 진행되며, 유튜브(Youtube)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최종 결선에서는 부문별로 대상 각 1팀, 최우수상과 우수상 각 2팀씩을 선정해 해수부 장관상,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상과 총 3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외에도 수상팀은 내년도 해양신산업 인큐베이팅 및 해양수산 창업투자지원센터 지원대상 선정 시 가점을 받게 되며, 농림수산업자 신용보증기금의 대출우대보증상품 지원, 해양모태펀드 및 수산펀드와의 투자 연계 지원 등 다양한 혜택도 받게 된다.

    최완현 해수부 수산정책실장은 “올해 처음으로 해양과 수산 분야를 통합한 창업 콘테스트가 열리는 만큼, 바다와 관련된 톡톡 튀는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과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데일리안 = 이소희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