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고유정 전 남편' 추정 유해, 인천 재활용품업체서 발견


입력 2019.06.09 15:17 수정 2019.06.09 15:17        스팟뉴스팀

고열 처리돼 조각난 채 발견

유전자 검사 등 신원 파악 중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고유정(36)이 7일 제주동부경찰서 유치장에서 나와 진술녹화실로 이동하고 있다. 제주지방경찰청은 5일 신상공개위원회를 열어 고씨의 얼굴, 실명 등 신상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연합뉴스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고유정(36)이 7일 제주동부경찰서 유치장에서 나와 진술녹화실로 이동하고 있다. 제주지방경찰청은 5일 신상공개위원회를 열어 고씨의 얼굴, 실명 등 신상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연합뉴스

고열 처리돼 조각난 채 발견
유전자 검사 등 신원 파악 중


제주에서 전 남편을 살해·유기한 이른바 '고유정 사건' 피해자로 추정되는 유해 일부가 인천시 서구 재활용품업체에서 발견됐다.

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제주동부경찰서는 5일 인천의 한 재활용품업체에서 고유정(36)씨의 전 남편 강모(36)씨의 것으로 추정되는 뼈 일부를 발견했다.

김포시 소각장에서 500∼600도로 고열 처리된 유해는 3㎝ 이하로 조각난 채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경찰은 지난달 31일 고씨가 경기 김포시 아버지 명의 아파트 내 쓰레기 분류함에서 전 남편 강씨의 시신이 담긴 것으로 추정되는 흰색 종량제봉투를 버리는 모습을 확인하고 수사력을 모아왔다.

경찰은 이 종량제봉투의 이동 경로를 쫓아 봉투에 담긴 물체가 김포시 소각장에서 한 번 처리된 후 인천시 서구 재활용업체로 유입된 것으로 파악했다.

경찰은 해당 업체에서 유해를 수습하고 현재 유전자 검사 등으로 정확한 신원을 확인하고 있다.

다만 시신이 고열에 소각돼 유전자 검사에 필요한 골수가 사라졌을 가능성이 높아 신원 확인이 어려울 수도 있다.

경찰은 살해 장소로 이용된 펜션에서 강씨의 것으로 추정되는 머리카락 58수를 찾아 유전자 검사도 진행 중이다.

고씨는 전 남편 강(36)씨를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유기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에 따르면 고씨는 지난달 18일 배편으로 본인의 차를 갖고 제주에 들어왔다. 25일에 전 남편 강(36)씨를 만나 제주시 조천읍의 한 펜션에 입실한 뒤 곧바로 범행을 저질렀다.

고씨는 다음날 시신을 훼손·분리한 뒤 하루 지나 훼손한 시신을 상자 등에 담아 펜션에서 퇴실했다.

28일 제주시의 한 마트에서 종량제봉투 30장, 여행용 가방, 비닐장갑 등을 사고, 시신 일부를 종량제봉투에 넣은 후 같은 날 오후 8시 30분 출항하는 완도행 여객선을 타고 제주를 빠져나갔다.

경찰은 여객선 폐쇄회로(CC)TV로 고씨가 해당 여객선에서 피해자 시신이 담긴 것으로 추정되는 봉지를 7분간 바다에 버리는 모습을 포착했다.

고씨는 완도항에 내린 후 곧바로 경기도 김포시 소재 아파트로 향했으며, 29일 새벽 자택에 도착했다. 이틀간 시신을 또다시 훼손하고 유기한 뒤 31일 주거지인 충북 청주시에 도착했다.

경찰은 충북 청주시의 고씨 자택 인근에서 범행에 사용한 흉기 등도 발견했다.

경찰은 남은 피해자 시신을 수습하고, 고씨의 정확한 범행 동기를 밝히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