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손혜원, '달창' 발언 나경원에 "모르고 쓴게 더 한심"


입력 2019.05.12 11:10 수정 2019.05.12 11:12        스팟뉴스팀

"1야당 원내대표라는 분이 핑계라고 대나…의미도 모른채 마구 떠들어"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오른쪽)와 손혜원 무소속 의원 ⓒ데일리안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오른쪽)와 손혜원 무소속 의원 ⓒ데일리안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비하적 표현을 사용한 것에 대해 사과의 뜻을 밝힌 가운데, 손혜원 무소속 의원은 "모르고 쓴 게 더 한심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손 의원은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표현의 의미와 구체적 유래를 전혀 모르고 썼다'고요?"라고 반문한 뒤 "모르고 쓴 게 더 한심한 일인걸 아직도 모르시네"라고 말했다.

손 의원은 이어 "제1야당 원내대표라는 분이 이걸 핑계라고 댑니까"라면서 "요즘 내뱉는 말들도 의미도 모른 채 마구 떠드는 거였군요"라고 공격했다.

앞서 나 원내대표는 지난 11일 오후 대구 달서구 대구문화예술회관 앞에서 개최된 '문재인 STOP! 국민이 심판합니다' 규탄대회에서 문 대통령의 방송 대담을 언급하며 "방송사 기자분이 '문빠' '달창'에 공격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가 언급한 '달창'은 '달빛창녀단'의 줄임말이다. 이는 '달빛기사단'이라고 불리는 문 대통령 지지자들을 비하하기 위해 생긴 말로 여성 비하 및 혐오를 내포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이들 언급에 대한 논란이 불거지자 나 원내대표는 3시간 후 기자들에게 사과문을 보내 "인터넷상 표현을 무심코 사용해 논란을 일으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문 대통령의 극단적 지지자를 칭하는 과정에서 그 정확한 의미와 표현의 구체적 유래를 전혀 모르고 특정 단어를 썼다"며 "결코 세부적인 그 뜻을 의미하기 위한 의도로 쓴 것이 아님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