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 떨친 류현진 MIL전 출격 ‘정민철 조언은’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8월 23일 13:21:02
    부상 떨친 류현진 MIL전 출격 ‘정민철 조언은’
    기사본문
    등록 : 2019-04-21 05:24
    김윤일 기자(eunice@dailian.co.kr)
    ▲ 류현진 복귀. ⓒ MBC플러스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LA 다저스)이 복귀한다.

    MBC스포츠플러스는 21일 오전 8시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의 밀러파크에서 열리는 ‘2019 메이저리그’ LA 다저스와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경기를 생중계한다. 류현진은 다저스의 선발로 경기에 출전한다.

    류현진은 지난 9일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경기에서 왼쪽 사타구니 통증을 호소, 자진해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경기 후 류현진은 “몸 상태가 크게 걱정이 되지는 않다”라며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지난 시즌 부상을 당했던 부위와 똑같아 주변의 우려가 커졌다.

    큰 부상은 아니었으나 다저스는 선수 보호 차원에서 부상자 명단(IL)에 류현진을 올렸다. IL 기간 류현진은 몸 상태를 점검했다. 그리고 지난 16일 불펜 피칭을 통해서 몸에 이상이 없음을 확인했다. 이에 따라 다저스는 21일 밀워키전 선발로 류현진을 낙점했다. 류현진은 시즌 3승을 위해 출격한다.

    MBC스포츠플러스 정민철 해설위원은 ‘베이스볼 투나잇’에서 “시즌 여정은 길다. 쉬는 마음으로 충전을 해서 시즌 끝까지 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월드시리즈 우승을 위해 힘을 내야 한다”고 조언했다.

    류현진이 밀워키전에서 주변의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MBC스포츠플러스는 류현진의 복귀전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데일리안 스포츠 = 김윤일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