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알레그리, 뉴트로 감성 '스프링 코트 컬렉션' 출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23일 21:17:40
    LF 알레그리, 뉴트로 감성 '스프링 코트 컬렉션' 출시
    기사본문
    등록 : 2019-02-22 09:14
    김유연 기자(yy9088@dailian.co.kr)
    ▲ ⓒLF

    LF의 이탈리아 컨템포러리 남성복 브랜드 알레그리는 올 봄 부상하는 뉴트로 트렌드에 발맞춰 ‘스프링 코트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알레그리는 복고에 최신 감각을 더하는 ‘뉴트로’ 감성을 살리기 위해 오랫동안 간절기 외투로 사랑 받아온 트렌치코트, 야상 점퍼, 재킷, 블루종 등 5개의 봄 시즌 핵심 아이템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도시를 여행하는 ‘시티 트래블러(city traveler)’라는 콘셉트로 각 아이템의 기본적인 디자인을 충실하게 반영하면서도 소재, 색상, 디테일에 변형을 가미해 알레그리만의 세련된 감성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알레그리는 이번 봄 시즌 트렌치코트를 새롭게 각색했다. 더블 버튼, 허리 벨트, 빅 라펠 등 전형적인 트렌치코트의 디자인을 살리는 동시에 탈부착이 가능한 후드 내피를 부착해 클래식하면서도 현대적인 분위기를 함께 연출했다. 광택감 있는 진한 카키색의 후드 내피는 베이지색의 트렌치코트와 어우러져 뻔하지 않은 독특한 매력을 전한다.

    알레그리는 뉴트로 감성을 표현하기 위해 소재와 색감 연출에도 집중했다. ‘아키텍츠 오브 페브릭스(The Architects of Fabrics)’라는 브랜드 슬로건으로 2000 가지가 넘는 직물을 활용한 혁신적인 소재를 개발하는 것으로 유명한 알레그리는 새롭게 출시한 스프링 코트 컬렉션 전반에 다양한 소재를 반영했으며, 완제품 상태로 염색하는 가먼트다잉 기법을 봄 외투 컬렉션에 대폭 적용함으로써 특유의 빈티지풍 색감을 고급스럽게 표현해냈다.

    알레그리는 올 봄 필수 아이템으로 부상할 ‘스프링 코트 컬렉션’ 출시를 기념, LF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에서 브랜드데이 기획전을 28일까지 진행한다.[데일리안 = 김유연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